제주개발공사, 2023 성과공유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 대표 공기업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21일 '2023년도 JPDC 성과공유대회'를 개최하고, ESG 경영 추진에 따른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에서 생산·유통하는 제주삼다수는 무라벨 판매 비중을 확대하고 출시 25주년을 맞아 다양한 고객참여 친환경 캠페인을 추진하고 품질관리를 강화해 생수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년 삼다수 매출 3585억원, 공공주택 누적 공급 2332호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 대표 공기업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21일 ‘2023년도 JPDC 성과공유대회’를 개최하고, ESG 경영 추진에 따른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에서 생산·유통하는 제주삼다수는 무라벨 판매 비중을 확대하고 출시 25주년을 맞아 다양한 고객참여 친환경 캠페인을 추진하고 품질관리를 강화해 생수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또한, 공사는 올해 제주에서 최초로 토지임대부 분양주택과 공공형 가로주택정비사업 추진계획을 밝히며 공공개발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2080호의 공공주택을 공급했으며, 주거복지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공공임대주택 포털’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형 주거·사회 서비스 통합 플랫폼인 ‘ᄀᆞ치(같이) 행복한 뜨락’ 사업도 출범했다.
쪽방 거주민 등의 주거취약계층을 위해 긴급 주거 지원을 할 수 있는 예비 주택 10호를 확보,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제주도와 함께 저소득 장애인 분들의 노후 주택을 개선하는 사업도 추진해 39호를 개선 완료했다.
제주형 사회공헌 추진을 위해 비상품 감귤을 농축액으로 생산하며 나오는 부산물을 활용해 만든 단미사료를 축협 2개소와 축산농가 35개소에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도 공사는 장애인, 고졸자 등 7명을 채용, 사회적 약자 채용을 확대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진행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도 최고등급인 레벨 5를 달성했다.
공사는 올해 사업들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2035 중장기 비전과 전략 체계를 재정립했다. ‘미래를 향한 새로운 변화! 과감한 도전!’이라는 경영방침에 발맞춰 내년도 경영 목표를 △제주삼다수 매출액 3585억원 △공공주택 누적 공급 2332호 △경영평가 최고등급으로 잡았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사장은 “내년에도 어려운 경영환경이 이어지겠지만 우리 공사는 제주 대표 공기업으로서 도민들에게 더 큰 행복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