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새 랜드마크 '타임빌라스 수성' 착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쇼핑이 대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복합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성' 건설에 본격 착수 한다.
주호영 국회의원, 박현철 롯데건설 부회장,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 정장수 대구시 경제부시장, 이만규 대구시의장 등이 참석하며 착공식에서는 쇼핑몰과 아울렛이 융합된 한 단계 더 진화된 형태인 '타임빌라스 수성'의 조감도와 함께 건축 콘셉트도 처음 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롯데쇼핑이 대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복합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성' 건설에 본격 착수 한다.
22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대구시 수성구 대흥동 수성알파시티 내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한 롯데복합쇼핑몰 부지에서 착공식을 연다.
주호영 국회의원, 박현철 롯데건설 부회장,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 정장수 대구시 경제부시장, 이만규 대구시의장 등이 참석하며 착공식에서는 쇼핑몰과 아울렛이 융합된 한 단계 더 진화된 형태인 '타임빌라스 수성'의 조감도와 함께 건축 콘셉트도 처음 공개한다.
'타임빌라스(Time Villas)'는 시간(Time)과 별장(Villas)의 합성어로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의 의미를 담아 자연 친화적인 설계와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쇼핑몰이다. 롯데쇼핑은 지난 2021년 9월 경기도 의왕시에서 프리미엄아울렛 형태의 '타임빌라스'를 최초로 선보였다.
롯데쇼핑은 축적된 경험과 역량을 총동원해 기존 쇼핑몰과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콘셉트의 '타임빌라스 수성'을 대구·경북 지역 유일의 자연 친화적인 복합쇼핑문화공간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착공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지하층 공사에 착수, 오는 2026년 6월 준공 후 같은 해 9월 정식으로 영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롯데복합쇼핑몰은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6개 층 규모로 연면적이 약 26만7000㎡(약 8만800평)에 달한다.
타임빌라스 수성의 내·외부 콘셉트 설계는 영국의 유명 쇼핑몰 '웨스트필드 런던'을 설계한 영국의 LDA(Leonard Design Architects)사가 맡았다. 타임빌라스 수성의 건축콘셉트는 자연친화적 실외공간과 파빌리온(부속건물)의 특화 공간 배치, 내·외부에 자연을 품은 독창적 공간 구성,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 등이다.
롯데쇼핑은 이를 통해 '타임빌라스 수성'을 전국에서 가장 방문하고 싶은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2026년 롯데복합쇼핑몰이 개점하게 되면 대구지역 랜드마크 쇼핑몰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쇼핑몰과 아울렛의 강점이 융합된 타임빌라스 수성은 특화공간을 바탕으로 한 고객경험과 새로운 쇼핑 여정을 제시하며 대구·경북뿐 아니라 전국에서 방문하는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성신여대도 男입학 '통보'에 뿔났다…"독단적 추진 규탄"[현장]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