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 감독 '패스트…' 아카데미상 주제곡 부문 '바비'와 경쟁(종합)

김태종 2023. 12. 22. 10: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여·35) 감독의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Past Lives)가 제96회 미국 아카데미(오스카상) 시상식의 주제곡(Original Song) 부문 예비 후보에 올랐다.

오스카상을 주관하는 미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21일(현지시간) 10개 부문의 쇼트리스트(Shortlist·예비후보)를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 10개 부문 예비후보 발표…1월 최종후보 선정
영화 '바비' 속 한 장면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여·35) 감독의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Past Lives)가 제96회 미국 아카데미(오스카상) 시상식의 주제곡(Original Song) 부문 예비 후보에 올랐다.

오스카상을 주관하는 미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21일(현지시간) 10개 부문의 쇼트리스트(Shortlist·예비후보)를 발표했다.

'패스트 라이브즈'의 주제곡 '조용한 눈'(Quiet Eyes)은 올여름 전 세계 박스 오피스를 강타한 영화 '바비'의 '댄스 더 나이트'(Dance The Night) 등 14개 주제곡과 함께 예비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패스트 라이브즈'는 앞서 발표된 제8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는 5개, 크리틱스초이스상에서는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아카데미 시상식의 부문별 최종 후보는 내년 1월 23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3월 10일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열린다.

'바비'는 주제곡과 함께 음악상(Original Score)과 음향(Sound) 등 출품작 가운데 가장 많은 5개 부문 예비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그레타 거윅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바비'는 전 세계에서 15억 달러(약 1조9천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올해 최고 흥행작 중 하나다.

유명한 바비 인형을 소재로 주인공 바비가 이상적인 '바비랜드'를 떠나 현실 세계로 오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플라워 킬링 문'(Killers of the Flower Moon)과 스페인 영화로는 처음 후보에 오른 '소사이어티 오브 더 스노우'(Society of the Snow)가 4개 부문 후보에 올라 뒤를 이었다.

'바비'와 함께 '바벤하이머'로 흥행 몰이를 한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오펜하이머'는 '스파이더맨 :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등과 함께 3개 부문 예비 후보 명단에 올랐다.

우크라이나 전쟁 초기 참상을 담은 다큐멘터리 '마리우폴에서의 20일'은 다큐멘터리 장편과 국제 장편영화 부문에서 예비 후보가 됐다.

taejong75@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