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박물관, 초등생 체험교육 프로그램 ‘겨울엔 박물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립박물관은 내년 1월 9일부터 14일까지 '2024 겨울엔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겨울엔 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생들이 박물관에서 체험을 통해 우리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선사시대~삼국시대의 옥의 쓰임새와 의미, 장신구의 역사에 대한 시청각수업 △곡옥목걸이 만들기 체험(실험고고학)△부산박물관에 전시된 옥장신구 살펴보기·나만의 옥장신구 상상하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시립박물관은 내년 1월 9일부터 14일까지 ‘2024 겨울엔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겨울엔 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생들이 박물관에서 체험을 통해 우리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시청각수업을 통해 학습한 곡옥목걸이를 직접 만들어 보며, 옥의 쓰임새와 장신구의 역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은 △선사시대~삼국시대의 옥의 쓰임새와 의미, 장신구의 역사에 대한 시청각수업 △곡옥목걸이 만들기 체험(실험고고학)△부산박물관에 전시된 옥장신구 살펴보기·나만의 옥장신구 상상하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교육생들은 직접 만든 곡옥목걸이를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프로그램은 6일 동안 총 12회 운영되며 부산지역의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참가자는 오는 1월 2일부터 부산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행사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