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테카바이오, 내달 JP모건 헬스케어-바이오텍 쇼케이스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테카바이오는 내달 8일부터 10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2024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와 '바이오텍 쇼케이스 2024'에 참가해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와 함께 열리는 바이오 파트너링(BIO Partnering at JPM)과 바이오텍 쇼케이스(Biotech Showcase)에 참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테카바이오는 내달 8일부터 10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2024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와 ‘바이오텍 쇼케이스 2024’에 참가해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와 함께 열리는 바이오 파트너링(BIO Partnering at JPM)과 바이오텍 쇼케이스(Biotech Showcase)에 참가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제약사와 바이오텍 등을 상대로 인공지능(AI) 신약 플랫폼인 ‘딥매처(DeepMatcher)’, ‘네오-에이알에스(NEO-ARS)’ 등 주요 서비스를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로 선보이고, 신규 고객사 확보를 위한 파트너링에 나선다.
또 지난달 국내에서 특허 출원한 건선, 아토피 피부염, 원형탈모 치료제 후보물질과 보유하고 있는 파이프라인의 기술 이전에 대한 논의 및 협력 체결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신테카바이오는 최근 대전 둔곡에 AI 바이오 슈퍼컴센터를 준공했다. 내년 신규사업으로 발표했던 SaaS에 대해 공식적으로 첫 홍보에 나서는 만큼, 잠재 협력사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테카바이오의 AI 신약 SaaS는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 딥매처와 암 신생항원 예측 플랫폼 네오-에이알에스를 비롯해 단백질-화합물 간 최적 결합자세 예측(Best-pose), 선도물질 도출(Lead-Generation) 등을 구독제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정종선 신테카바이오 대표는 “내년에는 JP모건 헬스케어-바이오텍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컨퍼런스 및 파트너링에 적극 참여해 기술 이전과 플랫폼 비즈니스를 통한 매출 증대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라며 “새롭게 준비한 SaaS는 고객사가 원하는 플랫폼 서비스만 사용할 수 있게끔 모듈화해, AI신약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접근성을 높여 고객사들의 도입 시도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외서 불티나더니…'검은 반도체' 한국 김, 수출 1조 '잭팟'
- "맛있게 먹고, 미국 바람 좀 쐐"…'성과급 쇼크' 다독인 삼성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2030 몰리더니 '초대박'…'3조 잭팟' 최초 기록 쓴 백화점 [송영찬의 신통유통]
- '7연상' 와이더플래닛, 장중 상한가 근접…이정재·정우성 '잭팟'
- '태양광이 풍력보다 낫다' 파격 전망…8조 뭉칫돈 움직였다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 유튜버·스트리머, 인천 송도에 많이 사는 이유 알고 보니…
- "37kg까지 감량" 박민영, 앙상한 근황…'건강 악화' 우려
- 배우 강성연·피아니스트 김가온, 결혼 11년 만에 이혼
- 백종원, 예산시장 상인에 신고 당하자…돌연 화제된 '홍탁집'
- "김치 사이사이에 수표가…" 경남은행 간부 1600억 추가 횡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