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 ‘찾았다’ 발매…‘손가락만 까딱하면’ OST 참여

김나연 기자 2023. 12. 22. 09: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시(LUCY) ‘찾았다’ 앨범 커버



밴드 루시(LUCY)가 웹드라마 ‘손가락만 까딱하면’ OST에 참여한다.

루시(LUCY)는 22일(오늘) 웹드라마 ‘손가락만 까딱하면’ OST 디지털 싱글 ‘찾았다’를 발표한다.

‘찾았다’는 힘 있는 밴드사운드와 세련된 신스의 조합이 돋보이는 팝락 스타일의 곡으로, 경쾌한 리듬과 귀에 쏙 들어오는 후렴구의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찾았다, 작게 웃어 보인 순간’, ‘찾았다, 몰래 가져다 놓은 그 맘’ 등의 가사를 통해 SNS 시대의 가상 현실 속에서 진심을 찾고, 느끼고 싶어하는 등장인물의 마음을 경쾌하게 표현했다.

이번 곡에는 밴드 루시(LUCY)의 보컬 최상엽이 참여했다. 루시(LUCY)는 화려한 밴드 플레잉 퍼포먼스와 특유의 청량한 사운드, 유니크한 음색으로 단시간 내 K-BAND씬 대표 주자로 떠오르며 국내는 물론 해외 단독콘서트를 개최하며 글로벌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드림어스컴퍼니와 와이낫미디어가 공동제작한 웹드라마 ‘손가락만 까딱하면’은 인기가 곧 계급이 되고 하트를 받지 못하면 루저가 되는 세상 속에서 핑크빛 사랑을 하고 싶은 한국연예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의 고민을 그린 하이틴 드라마다. 학생들을 중심으로 그들의 계급과 욕망, 사랑 그리고 성장 등 과감하고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아냈다.

한편, ‘손가락만 까딱하면’ OST 디지털 싱글 ‘찾았다’는 22일(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나연 온라인기자 letter9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