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희토류 무기화' 소식에 관련주 강세…삼화전자 上[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정부가 희토류의 가공기술 수출을 금지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페라이트 관련주가 장 초반 강세다.
페라이트는 희토류를 대체할 수 있는 소재로 알려져있다.
희토류 관련 종목이 강세를 보인 것은 중국이 희토류 수출 통제에 나섰다는 소식 덕분이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지난 21일(현지시간) 중국 당국은 희토류 추출 및 분리 기술 수출을 금지하기로 결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중국 정부가 희토류의 가공기술 수출을 금지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페라이트 관련주가 장 초반 강세다. 페라이트는 희토류를 대체할 수 있는 소재로 알려져있다.
22일 오전 9시18분 삼화전자공업(011230)은 전날 대비 1090원(29.99%) 상승한 4725원까지 오르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삼화전자는 페라이트코어와 금속분말코어(MPC)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이다.
삼화전기(009470)(23.44%) 상신전자(263810)(9.00%) 유니온머티리얼(047400)(5.99%) 등 페라이트 관련 종목들이 줄줄이 상숭했다.
희토류 관련 종목이 강세를 보인 것은 중국이 희토류 수출 통제에 나섰다는 소식 덕분이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지난 21일(현지시간) 중국 당국은 희토류 추출 및 분리 기술 수출을 금지하기로 결정했다.
이같은 조치는 국가안전보장 명목으로 미국 등 서방국이 희토류 가공사업을 하지 못하게 한 결정으로 풀이된다.
doo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1년째 공개 열애' 이정재♥임세령…카리브해 비키니 데이트 포착
- "개 산책 고발할 줄 알았다, 정면도 촬영"…尹 관저 찍은 유튜버, 풀 영상 공개
- "강아지가 엘베에 오줌 싸…경비원이 치우면 안 되냐?" 견주 글 '뭇매'
- 박성훈이 빛삭한 '오겜 AV'…"포르노 그 자체" vs "실수할 수 있다"
- 션, 239억 '루게릭 요양병원' 공개…"10억이면 될 줄, 세상 물정 몰랐다"
- 최준용, 집회서 尹 공개지지 "계엄 몇 시간 만에 끝나 내심 아쉬웠다"
- 배우 정석용 "19세 연하와 연애, 막상 사귀니까 나이 차 안 느껴진다"
- 송중기 "♥케이티와 애칭은 '여보'…한국어 발음 아름답다더라"
- 왕종근 "주식으로 10억 원 날렸다…10번 투자했는데 모두 실패"
- 김C, 尹 체포 촉구 집회 참석…피켓 들고 전한 근황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