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오늘부터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은 22일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세 자릿수 규모의 신규 채용을 통해 젊은 피를 수혈하고 조직의 활력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에서는 신입사원들의 안정적인 조직 적응과 임직원들의 업무 전문성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22일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세 자릿수 규모의 신규 채용을 통해 젊은 피를 수혈하고 조직의 활력을 높일 계획이다.
서류 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달 2일까지로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통해 잠재력과 미래성장성을 가진 인재를 선발하는 '채용연계형 인턴(Potential 전형)'이다.
모집 대상은 내년 2월부터 3월까지 5주 인턴 실습 후 3월 입사가 가능한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및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이다.
롯데백화점 및 모집 직무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보유한 자로서 해외 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자이어야 한다.
모집 분야는 MD/Leasing (브랜드 관리, 신규 컨텐츠 발굴 등)과 경영일반(기획, 경영지원, 재무, 마케팅 등) 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온라인 인성진단, 면접(역량/직무/외국어), 인턴십,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인턴십은 5주 동안 지정된 점포에서 현장 근무로 진행되며, 기간 중의 평가와 임원 면접을 기반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고 내년 3월 중 입사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롯데 채용 홈페이지 계열사 FAQ를 확인하면 되고 Q&A를 통해 추가 문의가 가능하다.
신남선 HR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심사 아래 우수 인재, 전문 인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미래 유통업계를 이끌 훌륭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백화점에서는 신입사원들의 안정적인 조직 적응과 임직원들의 업무 전문성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신입사원의 안정적인 적응을 위해 '1 Year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입사 직후부터 3개월, 6개월이 되는 시점마다 기본 교육 및 멘토링을 진행하며, 1주년에는 워크샵을 진행해 안정적인 적응을 지원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신입사원을 포함한 임직원에게 희망직무 수행 기회를 주는 사내 공모 제도(Job posting)를 운영해 자기 주도적인 커리어 설계를 돕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황영찬 기자 techan92@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뒤끝작렬]'질문사주' 아니라, 법무부장관이니까 물은 겁니다
- [단독]직무정지인데 판공비 5천만원 빼내다 '들통'
- [르포]요금도 올렸는데…심야 택시 잡느라 언 발 '동동'
- 서용주 "이재명-김부겸 회동 성과 없다? 李에 시간줘야"[한판승부]
- 제주 4·3밀항인 기록 발굴…'절박감' '강요된 침묵' 드러나
- 6조원 투입 '백현 마이스 개발사업'…백지화 직전에 기사회생
- '주식양도세 완화'에 개미 환호하지만…"선심성 정책" 비판도
- LG 구광모가 신년사서 스타일러·건조기 강조한 이유
- 내년부터 전국 요양보호사에 '명찰형 녹음기' 보급
- 미·중 군사 소통 채널 16개월만에 복원…배경과 의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