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9년 연속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홈플러스가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에 9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 평가에서 대형마트와 대형슈퍼마켓 등 2개 부문이 1위에 선정됐다.
한편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지수로 측정해 평가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홈플러스가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에 9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 평가에서 대형마트와 대형슈퍼마켓 등 2개 부문이 1위에 선정됐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2월 ‘세상에 모든 맛이 다 있다’라는 콘셉트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을 선보였다. 1호점 간석점을 시작으로 2022년 14곳, 올해까지 10곳의 매장을 재단장해 개점했다.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도 변화를 줬다.
지난 11월 기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2년 차 점포의 재단장 후 1년간 식품 매출은 최대 95% 뛰었다. 홈플러스 온라인 ‘1시간 즉시 배송’ 역시 2021년 2월 사업 개시 이후 2022년 매출이 전년 대비 121% 뛴 데 이어 3년 연속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통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강화된 핵심 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마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지수로 측정해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조사는 서울과 수도권,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2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4개월간 이뤄졌다.
coo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은, ‘전신마비’ 유튜버와 열애…“휠체어 데이트? 솔직히 더 편해”
- “연봉 245억 주겠다” 中제안 거절한 페이커…유재석도 이유 듣고 ‘감동’
- 한효주 “김밥지옥” 美사람들, 30줄 싸가더니…김 수출, 年1조원 찍었다
- 예산시장은 백종원 신고했는데…‘매출 30배’ 홍탁집 반전 근황 화제
- “몸에 좋다고, 약 끊고 매일 영양제 8개씩 먹었다” 20대 여성에 무슨 일이
- 수도권 직장인, 매일 출퇴근 시간만 아껴도…길에서 버리는 시간 대체 얼마?
- “월급 한 푼 안쓰고 15년 모아야” 서울 집주인 되는 길, 더 멀어졌다
- [영상] 주차장 차단기에 손님 콧등 ‘퍽’…마트 측 “부주의 때문, 책임 못 져”
- “환경부보다 더 열일하네” 쓰레기 줍는 연예인 누군가 했더니 [지구, 뭐래?]
- 장윤정 “2시간 해골된 기분” 연습용 음원 발매돼 진땀…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