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쿨' 이강인, "음바페 생일 파티요? 갈 생각 없는데요"…올해 일정 끝, 짧은 겨울방학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재 미드필더' 이강인(파리생제르맹)이 '음단장'으로 불리는 PSG의 핵심 킬리안 음바페의 생일 파티에 참석할 의향이 있냐는 현지 리포터의 질문을 쿨하게 받아쳤다.
이강인은 21일(한국시각) 프랑스 파리 파르크데프랭스에서 열린 메스와 2023~2024시즌 프랑스리그앙 17라운드를 3대1 승리로 끝마치고 프랑스 방송 '카날+'와 인터뷰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천재 미드필더' 이강인(파리생제르맹)이 '음단장'으로 불리는 PSG의 핵심 킬리안 음바페의 생일 파티에 참석할 의향이 있냐는 현지 리포터의 질문을 쿨하게 받아쳤다.
이강인은 21일(한국시각) 프랑스 파리 파르크데프랭스에서 열린 메스와 2023~2024시즌 프랑스리그앙 17라운드를 3대1 승리로 끝마치고 프랑스 방송 '카날+'와 인터뷰에 나섰다.
이 인터뷰의 키워드는 이날 멀티골을 넣은 음바페. 이강인은 골문 구석에 꽂히는 중거리 슛으로 작성한 음바페의 첫 골에 대해 "우리 모두 이런 종류의 골을 보는 데 익숙해요. 그래도 정말 대단한 골이었어요"라며 놀랍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 음바페가 '음바페'했다는 것.
이날은 음바페의 25번째 생일이었고, 뒤이어 생일 파티 참석 여부에 대한 질문이 날아들었다. 이날 선발출전해 후반 45분 교체 될 때까지 90분 활약한 이강인은 "생일 파티요? 아뇨. 파티에 갈 생각 없습니다"라고 단호하게 답했다.
이강인은 이날 경기를 끝으로 길고 긴 2023년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강인은 지난여름 마요르카를 떠나 PSG에 입단해 컵포함 15경기에 출전해 2골 2도움을 남겼다. 루이스 엔리케 PSG 감독의 눈도장을 확실히 찍어 기대 이상 빠르게 팀에 녹아들었다.
엔리케 감독은 메스전을 앞두고 "이강인은 라리가를 팔로우하지 않은 사람들에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한국에선 슈퍼스타"라며 "최고의 기술을 지녔고 팀에 헌신하는 선수다. 오른쪽 윙, 왼쪽 윙, 미드필더, 때론 폴스 나인으로 활약할 수 있다. 그런 선수가 팀에 있다는 건 정말 좋은 일"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10월엔 황선홍호 일원으로 항저우아시안게임에 출전해 대한민국에 3연패를 안겼고, 자신은 병역 혜택을 선물받았다.
올초 부임한 위르겐 클린스만 국가대표팀 감독 체제에선 확고한 주전으로 자리매김해 올해 A매치 8경기에 출전해 4골을 폭발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지난달 인터뷰에서 이강인이 6개월 사이에서 엄청난 발전을 이뤘다고 말했다.
이강인은 짧은 휴식 후 1월4일에 펼쳐지는 툴루즈와 컵대회를 시작으로 2024년 일정에 돌입한다. 소속팀 경기를 소화하다 1월 중순에 열리는 카타르아시안컵에 참가해 한국의 우승 도전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허가령, 극성 男팬이 휘두른 흉기에 사망..향년 26세
- “솔로 끝” 구본승♥서동주, 결혼하나..“이상화♥강남 같은 최고의 궁합”→전화번호 교환 (동치미)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에 자발적 영상편지..자꾸 이혼 언급 탁재훈 열받아”
- 서하얀, ♥임창정 주가조작 논란 속 8개월만에 SNS 복귀 “플리마켓 진행→수익금 기부”
- 고개가 90도 굽었던 이봉주, 허리 꼿꼿..기적적으로 회복된 근황 [SC이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