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블' 맨체스터 시티, 클럽월드컵도 삼킬까[주목! 이 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레블'(3개 대회 우승)을 달성한 '유럽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잉글랜드)가 처음으로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정상에 도전한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시티는 오는 23일 오전 3시(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에서 플루미넨시(브라질)와 2023 FIFA 클럽월드컵 결승전을 치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지혁 기자 = '트레블'(3개 대회 우승)을 달성한 '유럽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잉글랜드)가 처음으로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정상에 도전한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시티는 오는 23일 오전 3시(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에서 플루미넨시(브라질)와 2023 FIFA 클럽월드컵 결승전을 치른다.
맨시티는 지난 20일 우라와 레즈(일본)와 준결승에서 3-0 완승을 거두며 무난하게 결승에 진출했다.
2022~20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미어리그(EPL),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을 석권한 맨시티가 처음 출전한 클럽월드컵에서 우승을 노린다.
간판 공격수 엘링 홀란이 발 부상으로 빠졌고, 햄스트링 부상에서 4개월 만에 훈련에 복귀한 케빈 더브라위너가 나서지 않았지만 우승 문턱까지 왔다.
지난 시즌 공식전에서 무려 52골을 터뜨리며 성공적인 EPL 데뷔 시즌을 보낸 홀란이 결승전을 앞두고 훈련에 복귀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출전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홀란은 최근 영국 BBC가 선정한 올해의 '월드 스포츠 스타'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친 영국 국적이 아닌 선수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상이다.
홀란은 이번 시즌에도 14골을 터뜨리며 리그 득점부문 선두를 달리고 있다.
압도적인 스쿼드와 객관적인 전력에서 맨시티의 우세가 점쳐진다.
유럽축구 이적전문사이트인 '트랜스퍼마르크트'에 따르면, 맨시티 선수단의 몸값(이적료) 총액은 12억6000만 유로(약 1조8000억원)이다.
남미축구연맹(CONMEBOL)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우승팀 자격으로 출전한 플루미넨시는 1억760만 유로(약 1537억원)로 맨시티의 10분의 1도 되지 않는다.
최근 대회 우승팀을 보면 줄곧 유럽 클럽팀이 독식했다. 남미 클럽이 가장 최근 정상에 오른 건 2012년 코린치안스(브라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개인적으로 네 번째 클럽월드컵 우승에 도전한다.
FC바르셀로나(스페인)에서 2009년과 2011년 두 차례 우승을 지휘했고, 바이에른 뮌헨(독일)에서 2013년 세 번째 우승을 경험했다.
한편, 결승 진출에 실패한 알아흘리(이집트)와 우라와는 22일 오후 11시30분 3·4위 결정전을 치른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