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동생 그룹 ‘투어스’ 1월 공식 데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년 케이(K) 팝 최고 기대주 이들의 이름은 '투어스'(TWS)다.
세븐틴 소속사 플레디스의 신예 남성 아이돌이 그룹 명 공개와 함께 2024년 1월 출격을 공식화했다.
투어스는 플레디스가 세븐틴 이후 무려 9년만에 선보이는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 시기를 두고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팝 신의 비상한 주목을 끌었던 상황.
플레디스는 22일 투어스의 공식 SNS 개설과 함께 그룹 명, 팀 로고 모션 등도 공개 데뷔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멤버수·데뷔일자 순차 공개
투어스는 플레디스가 세븐틴 이후 무려 9년만에 선보이는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 시기를 두고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팝 신의 비상한 주목을 끌었던 상황. 플레디스는 22일 투어스의 공식 SNS 개설과 함께 그룹 명, 팀 로고 모션 등도 공개 데뷔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첫 출격 예상 시점은 2024년 1월이다.
그룹 영문 명 TWS는 ‘트웬티 포 세븐 위드 어스’(TWENTY FOUR SEVEN WITH US)의 줄임 말. 24/7은 하루 24시간, 1주일 내내 ‘모든 순간’을 뜻하는 표현으로, ‘팬덤과 늘 함께 하고자 한다’는 투어스의 초심을 담고 있다. 투어스는 한편, 형제 그룹 세븐틴과 마찬가지로 숫자를 기반으로 한 소속사 플레디스 작명 전략에 기반, 정통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플레디스 핵심 역량으로 꼽히는 한성수 마스터 프로페셔널(Master Professional)이 신예 투어스의 데뷔 앨범 제작을 총괄 했단 점도 눈길을 끈다. 플레디스 창업자이기도 한 한성수 마스터 프로페셔널은 세븐틴을 비롯 애프터스쿨, 오렌지캬라멜, 뉴이스트, 프로미스나인 등 다수의 최정상 아이돌 그룹을 양성해왔다.
투어스를 구성할 멤버 수를 비롯 데뷔 일자 등 핵심 정보는 내년 1월 출격을 예고한 만큼 속속 공개될 예정. 무엇보다 세븐틴 이후 기획사 플레디스가 수년간 치밀히 준비해온 야심작이란 점은, 데뷔하기도 전 내년 케이 팝의 또다른 도약을 견인할 ‘최고 유망주’로 첫 손꼽히는 강력한 근거가 되고 있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삭’ 김아름, 개인 회생 중에 택시 타는 남편→서장훈 쓴소리 (고딩엄빠4) [TV종합]
- 박민영, 37kg까지 감량→더욱 앙상해진 몸매…소멸 직전 근황 [DA★]
- 송종국 "딸 지아, 철 빨리 들어…결혼 천천히 했으면" (살림남2) [TV종합]
- ‘최민수♥’ 강주은母 재력 美쳤네 “가사도우미 4명…공주님” (아빠하고 나하고)
- 김신영 “결혼 절대 안해!” 비혼 선언 (다시갈지도)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