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신입사원 세자릿수 채용…5주 채용연계형 인턴 거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은 22일부터 내년 1월2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에 세자릿 수로 채용하는 신입사원은 '채용연계형 인턴(Potential 전형)'이다.
인턴십은 5주 동안 지정된 점포에서 현장 근무로 진행되며, 기간 중의 평가와 임원 면접을 기반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해 2024년 3월 중 입사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에서는 신입사원들의 안정적인 조직 적응과 임직원들의 업무 전문성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2~3월 5주 인턴 실습 후 채용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롯데백화점은 22일부터 내년 1월2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에 세자릿 수로 채용하는 신입사원은 ‘채용연계형 인턴(Potential 전형)’이다.
모집 대상은 2024년 2월부터 3월까지 5주 인턴 실습 후 3월 입사가 가능한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및 24년 8월 졸업 예정자이다. 롯데백화점 및 모집 직무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보유한 자로서 해외 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남성의 경우 병역필 혹은 면제자이어야 한다.
모집 분야는 브랜드 관리, 신규 컨텐츠 발굴(MD/Leasing) 과 경영일반(기획, 경영지원, 재무, 마케팅 등)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온라인 인성진단 △면접(역량/직무/외국어) △인턴십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인턴십은 5주 동안 지정된 점포에서 현장 근무로 진행되며, 기간 중의 평가와 임원 면접을 기반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해 2024년 3월 중 입사 예정이다.
신남선 HR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심사 아래 우수 인재, 전문 인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미래 유통업계를 이끌 훌륭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에서는 신입사원들의 안정적인 조직 적응과 임직원들의 업무 전문성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우선 신입사원의 안정적인 적응을 위해 ‘1 Year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입사 직후부터 3개월, 6개월이 되는 시점마다 기본 교육 및 멘토링을 진행하며, 1주년에는 워크샵을 진행해 안정적인 적응을 지원한다.
임직원에게 희망직무 수행 기회를 주는 사내 공모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제도를 통해 마케팅, MD, 기획 등 세부 직무에 지원해 전문성 향상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보다 자기 주도적인 커리어 설계를 돕는다. 신입사원도 동일한 기회를 제공 받는다.
김미영 (bomna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가 없어요” 실종 20일만의 신고…이 가족의 비밀 [그해 오늘]
- 수능 시험장서 학폭 피해자와 가해자 마주쳐...“망했다”
- "이자에 숨막혀, 1000만원→1700만원"…벼랑 끝 기업, 결국 법원 노크
- 제주 폭설, 도로에 차량 300대 고립...고군분투 [영상]
- “세종대왕상에도 낙서...망했다” 10대 배후에 '이 팀장'
- '김연경이 지쳤다' 흔들리는 흥국생명, 이대로 무너지나
- 송지은 "남친 박위, 하반신 마비→휠체어 타는 것? 불편한 것 없어"
- 프로야구 유니폼 판매 1위는 LG…‘유광점퍼’ 최다 판매
- 강성연 측 "김가온과 이혼…두 아이 양육 중, 상처 받지 않았으면" [공식]
- 증시 투자 ETF 외면하는 개미, 채권 ETF에 몰리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