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연애3’ PD “악몽 꾸고 5㎏ 빠져” 제작진 교체 압박감 상상초월 [EN:인터뷰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인하 PD가 '환승연애3' 연출을 맡은 소감부터 제작 과정 비하인드를 털어놨다.
12월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환승연애3' 김인하 PD 인터뷰가 진행됐다.
김인하 PD는 '환승연애3' 공개를 앞두고 많은 압박감을 느끼고 있다며 "촬영 후로 지금까지 5kg은 빠졌다. 압박감이 상상을 초월한다. 모든 댓글을 본다. 굉장히 잠이 안 온다. 누우면 '이거 이렇게 편집해야지' 한다"고 털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하지원 기자]
김인하 PD가 '환승연애3' 연출을 맡은 소감부터 제작 과정 비하인드를 털어놨다.
12월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환승연애3’ 김인하 PD 인터뷰가 진행됐다.
‘환승연애3’는 다양한 이유로 이별한 커플들이 한 집에 모여 지나간 연애를 되짚고 새로운 인연을 마주하며 자신만의 사랑을 찾아가는 연애 리얼리티. 과몰입 연애 리얼리티로 큰 사랑을 받은 '환승연애' 세 번째 시즌이다.
'환승연애3'는 시즌1, 2를 연출했던 이진주 PD가 JTBC 이적으로 빠지고, 디즈니+ ‘핑크라이’ 등을 만든 김인하 PD가 메인 PD로 이름을 올렸다. ‘환승연애3’에는 패널 군단으로 사이먼 도미닉, 이용진, 김예원, 유라가 이번에도 참여한다.
이날 김인하 PD는 "시즌 1, 2의 굉장한 팬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잘 담아낼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하고 공부도 많이 했다. 리얼함이나 진정성 이런 것들을 시청자분들이 좋아한다고 생각한다. 그거를 해치지 않는 방법이 뭘까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김 PD는 전 시즌들과 크게 다르지 않게 연출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한다. 그는 "'환승연애'라는 포맷이 훌륭한 포맷이라고 생각한다. 제작진이 바뀌었다고 해서 크게 달라지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시즌3만의 차별화된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 김 PD는 "포맷이 같아도 출연자에 따라서 회차 내용이 다를 수도 있다고 한다. 큰 차이점은 출연자다. 기존 감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티저에 공개된 택배 같은 것 등 그 정도 안에서 변주를 주려고 했다"고 이야기했다.
김인하 PD는 '환승연애3' 공개를 앞두고 많은 압박감을 느끼고 있다며 "촬영 후로 지금까지 5kg은 빠졌다. 압박감이 상상을 초월한다. 모든 댓글을 본다. 굉장히 잠이 안 온다. 누우면 '이거 이렇게 편집해야지' 한다"고 털어놨다.
심지어 악몽도 꾼다고. 김 PD는 "촬영 끝나고 촬영장 꿈을 3주는 꿨다. 수능 시험장에 갇혀있는 것 같이 그랬다"면서 "이런 걸 예상했다. 도망가고 싶었다. 예상했던 것보다 더 심하게 압박이 있는 것 같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김 PD는 "여전히 '환승연애'가 재밌다는 평을 받기를 바란다. 색안경 없이 좋은 포맷이기 때문에 영원하길 바란다. 나도 하고, 다른 후배 PD도 하고. 그 시즌들이 이어가길 바란다. 이번 시즌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뉴스엔 하지원 oni122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성연 김가온, 지난해 이혼 “다른 사고방식에 충돌 잦아, 일사천리로 진행”[전문]
- 한혜진♥기성용, 런던서 손흥민과 식사…외모 자랑했던 딸 얼굴은 ‘스티커’
- 이종석♥아이유 스타트, 혼전임신·파경→울고 웃은 스타들의 연애史[연예계 결산②]
- ‘싱글맘’ 조윤희, 딸 로아 손 꼭 잡고 日 여행 “너무 예쁜 모녀”
- 김혜수, 폭설 내린 제주서 포착‥53세에도 동심 가득
- 이경규 딸 이예림, 숨막히는 비키니 자태‥결혼후 물오른 미모
- 한파에도 비키니 셀카 못 참지, 눈 둘 곳 없는 CG급 몸매 과시한 ★ [스타와치]
- 이효리가 밝힌 화장실 끌고 간 “깝치지마” 선배, 디바 아닌 솔로(놀던언니)[결정적장면]
- 강주은母 얼마나 부자길래? “가사도우미 4명→파티 드레스 맞춰 캐나다行” (아빠하고)
- 이혼 안현모, 눈물 연기 라이머와 다른 온도 “다섯시간 내내 행복”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