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공공 앱 다운로드수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많이 내려받은 공공 애플리케이션(앱)은 무엇일까? 문화체육관광부는 최근 행정안전부가 중앙부처·공공기관·지방자치단체 앱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3년 공공 앱 성과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인기 많은 베스트 5 앱을 발표했다.
'국세청 홈택스'는 4400만회로 누적 다운로드수가 가장 많은 앱으로 꼽혔다.
'교통민원24(이파인)'는 1∼8월 기준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으로, 올해만 1700만회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많이 내려받은 공공 애플리케이션(앱)은 무엇일까? 문화체육관광부는 최근 행정안전부가 중앙부처·공공기관·지방자치단체 앱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3년 공공 앱 성과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인기 많은 베스트 5 앱을 발표했다. ‘국세청 홈택스(손택스)’ ‘코레일톡’ ‘정부24’ ‘the건강보험’ ‘교통민원24(이파인)’ 순이었다.
‘국세청 홈택스’는 4400만회로 누적 다운로드수가 가장 많은 앱으로 꼽혔다. ‘국세청 홈택스’로는 세금 신고 및 납부, 국세 민원, 장려금 신청,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등 세금과 관련한 모든 업무를 볼 수 있다. 이달은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해 1∼9월 신용카드 결제내역, 공제 한도 등을 확인하기 좋다.
기차표 예약은 물론 도착역에서 숙소까지 짐 배송 서비스도 예약할 수 있는 ‘코레일 톡’, 주민등록등본 발급부터 보조금 안내·신청이 가능한 ‘정부24’, 건강보험 관련 정보를 조회하거나 건강검진 결과를 기록할 때 쓰는 ‘the건강보험’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교통민원24(이파인)’는 1∼8월 기준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으로, 올해만 1700만회를 기록했다. 앱으로 교통 범칙금·과태료를 낼 수 있으며 교통사고조사 예약도 가능하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