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70-학생부 30 적용… 가나다군 분할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동대학교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27개 학과 36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과별 가·나·다군으로 분할해 모집하며 가군 17명, 나군 17명, 다군 2명을 선발한다.
학생부 실질 반영 비율은 작년과 동일하게 교과 성적(80%)+출결 성적(20%)으로 모든 학과 및 모든 전형에 적용하며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2학기까지 이수단위 수 반영 없이 등급 산출이 가능한 모든 교과목의 등급 평균을 반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적 반영 비율은 작년과 동일하게 모든 학과에서 수능(70%)과 학생부(30%)를 합산 적용한다. 면접고사는 모든 학과에서 실시하지 않는다. 성적 반영은 수능 성적을 지난해와 같이 국어, 수학, 영어 3개 과목과 탐구(사회/과학/직업) 중 1개 과목을 선택해 영역별 가중치 없이 총 4개 과목의 등급 평균을 반영한다. 단, 제2외국어는 반영하지 않으며 한국사는 가산점만 부여한다.
원서 접수는 가·나·다군 모두 오는 2024년 1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이며 경동대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정시모집 요강과 과년도 입학전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캠퍼스·학과 간 자유로운 전과 허용
경동대는 기존 서울·수도권 경유 통학버스와 별도로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셔틀버스는 메트로폴캠퍼스의 경우 도봉산역(1·7호선)과 양주역(1호선), 메디컬캠퍼스는 원주/문막과 여주역(경강선)을 경유한다. 또 메트로폴캠퍼스는 서울 및 수도권을 경유하는 노선(하남, 천호, 잠실, 일산 곡산역, 일산 백석역, 구리, 별내 등) 외에 서울 서대문, 은평, 의정부도 확대 운행할 예정이다. 메디컬캠퍼스도 서울(강변, 상일, 노원, 신도림)과 수도권(구리, 수원, 용인, 분당), 춘천/홍천에서 통학 가능하게 노선을 운영한다.
경동대는 서울·수도권과 강원도에 특화된 3개 캠퍼스를 운영한다. 경기도 양주 메트로폴캠퍼스는 산업 수요 중심 혁신 인재를 양성한다. 간호·의료·보건 인재를 집중 양성하는 강원도 원주문막 메디컬캠퍼스는 전국 유일의 의료보건 인재 집중 양성 캠퍼스다. 강원도 고성 글로벌캠퍼스는 국제학부 등 국제 인재 양성에 특화돼 있다.
특히 경동대는 입학 후에도 학생의 적성을 최대한 배려하기 위해 재학 중 1회(2학년 또는 3학년 진급 시)에 한해 학과는 물론 캠퍼스 간 전과 기회를 제공한다. 단, 성적 등 관련 규정 요건을 갖춰야 하며 사범 및 일부 의료보건계는 재적 인원의 영향을 받는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비대위에 與 대대적 물갈이 관측…친윤-중진 긴장
- 657조 내년 예산 지각처리… 與野 뒷거래는 여전히 ‘블랙박스’[사설]
- 장관 ‘검증’ 인사청문회에서 지역구 ‘민원’ 쏟아낸 의원들[사설]
- [르포]“허브 얼고, 가축 병 걸릴라…온풍기 총동원” 화훼-축산농가도 한파 비상
- 남남에서 형과 이모로, 마침내 아빠 엄마가 되었다[히어로콘텐츠/미아④]
- 홍익표 “한동훈 비대위, ‘김건희 특검’ 협의 시도하면 자기부정 빠지는 것”[중립기어 라이
- “극심한 피로와 우측 상복부에 불쾌감이”
- 최지영 기재부 차관보 486억 재산신고 1위…인성환 안보2차장 14억
- [단독]조태열 외교장관 후보자, 세금 357만원 지각 납부
- 경복궁 낙서 17세男, “세종대왕상에도 낙서” 지시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