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별 통합 모집… 국방-항공시스템공학과만 수능 최저기준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2024년 1월 3일부터 6일까지 2024학년도 정시모집 원서 접수를 실시한다.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일반학생 전형(가/나군), 군계약전형인 국방시스템공학/항공시스템공학 전형(가군), 농어촌학생 전형(가/나군), 특성화고교졸업자 전형(가/나군), 특성화고교졸재직자 전형(나군)을 통해 1227명을 선발하며 가군에서 249명, 나군에서 978명을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학년도 정시모집 통합 계열 선발
인문계열은 인문사회계열·경상계열 포함 4개 모집단위로 선발하며 자연계열은 자연생명계열·IT계열·공과계열을 포함해 11개의 모집단위로 선발한다.
일반학생 전형 인문·자연계열 수능 100% 반영
일반학생 전형 인문·자연계열은 수능 100%를 반영해 선발하며 예체능계열은 수능 성적 외에 모집단위에 따라서 실기고사 성적과 학생부(교과) 성적을 반영한다.
모집단위에 따라 전형 방법 및 실기고사 내용, 전형요소별 반영 비중 등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모집요강을 참고해야 한다. 예체능계열은 가군의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과 무용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를 나군에서 선발한다. 단, 무용과는 수시 미충원 인원 발생 시에만 정시모집 선발을 진행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국어, 수학영역은 표준점수, 탐구영역은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하며 영어영역은 등급을 반영한다. 인문계열은 국어(30%), 수학(30%), 영어(20%), 탐구(사회/과학 2과목)(20%), 자연계열(창의소프트학부 제외)은 국어(20%), 수학(미적분/기하)(35%), 영어(20%), 탐구(과학 2과목)(25%), 창의소프트학부는 국어(35%), 수학(35%), 영어(20%), 탐구(사회/과학 2과목)(10%)이다.
계약학과를 제외한 인문/자연계열 모집단위의 경우 한국사 영역 등급별로 가산점을 부여하며 3등급 이상은 10점, 4등급부터 1등급당 0.2점씩 감점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예체능계열의 경우 체육학과는 국어(50%), 영어(50%)를 반영하고 그 외 예체능계열은 국어(70%), 영어(30%)를 반영한다.
군계약학과인 국방시스템공학과, 항공시스템공학 전공의 경우 1단계에서 수능 100%를 통해 일정 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해군 주관 전형 및 공군 주관 전형을 실시하므로 모집요강을 통해 자세한 전형 방법을 체크해야 한다. 또한 두 전형은 정시 전형 중 유일하게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국방시스템공학과의 경우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회/과학 1과목) 중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10 이내’를 충족해야 하며 항공시스템공학 전공의 경우 ‘국어, 수학, 영어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9 이내, 한국사 영역 3등급 이내’를 충족해야 합격이 가능하다.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특별전형은 서류 100% 반영
가/나군에서 모집하는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특성화고교졸업자 특별전형은 수능 100%를 반영해 선발하며 특성화고교졸업자 특별전형의 경우 수능 직업탐구 응시자도 지원 가능하다. 특성화고교졸재직자 특별전형은 특성화고교를 졸업한 후 현재 직장에 재직 중인 사람의 대학 진학을 위해 마련된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나군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 10명, 글로벌조리학과에서 10명을 선발한다.
유지영 기자 yjy777@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설에 제주공항 마비…오후 1시까지 ‘올스톱’
- [이기홍 칼럼]특검 정면 돌파해야 윤석열도 살고 한동훈도 산다
- 친명 정성호 “술 안먹는 한동훈, 尹과 달라…실책 기다리면 필패”
- 檢, 민주당 부대변인 압수수색…김용 재판 위증 관여 의혹
- [단독]“임정혁, 백현동 브로커에 ‘큰 사건 덮으려면 법무장관은 돼야’ 발언”
- 남남에서 형과 이모로, 마침내 아빠 엄마가 되었다[히어로콘텐츠/미아④]
- “극심한 피로와 우측 상복부에 불쾌감이”
- ‘마약 투약’ 전두환 손자 전우원, 1심 징역2년6개월·집유4년
- [단독]해수장관 후보자에 “양식장 허가를”… 청문회서 민원 쏟아낸 의원들
- [단독]코레일, 철도 유지보수 인건비 km당 1.5억… 獨은 58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