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교육’ 평가 1위… 최첨단 공학 설비 갖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년도(6.34대 1)보다 대폭 상승한 7.93대1의 높은 경쟁률 기록했다.
학생 1인당 교육비는 4358만 원으로 전국 대학평균 1708만 원보다 2배 이상 높다.
2024학년도 한국기술교육대 정시모집은 공학계열의 경우 가군에서 별도의 학과 구분 없이 공학계열 통합으로 85명을, 인문사회의 경우 가군에서 고용서비스정책학과 10명, 다군에서 산업경영학부 15명을 선발해 총 110명을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기대의 학생 복지는 국내 최고 수준이다. 학생 1인당 교육비는 4358만 원으로 전국 대학평균 1708만 원보다 2배 이상 높다. 학기당 등록금은 공학계열 238만 원, 인문계열 166만 원이며 등록금 대비 장학금 지급률은 79.6%(1인당 연간 장학금 343만 원)에 달한다.
기숙사 수용률은 80.4%이며 신입생은 100% 입사할 수 있고 학기 중에는 ‘천원의 아침식사’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 청주, 대전, 세종 지역 등하교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5년 말 개통 예정인 제2경부고속도로(서울∼세종)의 천안 나들목이 대학이 위치한 병천면 인근에 설치될 예정이다.
한기대에는 일반 대학에서 보기 어려운 최첨단 공학교육 설비가 집대성돼 있다. 메타버스 교육장, 트윈로봇 시스템을 통한 스마트공장, 자율주행자동차 등 미래형 자동차 실습공간, 텔레프레전스(가상회의 시스템), 인공지능(AI) 및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Lab, 스마트팩토리의 핵심 요소 기술 관련 FMS(유연생산시스템) Lab, ICT(정보통신기술) Lab, 지능형 로봇 Lab 등이 층별로 특색 있게 구축돼 있다. 차세대 에너지로 각광받고 있는 수소연료전지 Lab, 2차 전지 Lab도 곧 추가 완공된다.
2024학년도 한국기술교육대 정시모집은 공학계열의 경우 가군에서 별도의 학과 구분 없이 공학계열 통합으로 85명을, 인문사회의 경우 가군에서 고용서비스정책학과 10명, 다군에서 산업경영학부 15명을 선발해 총 110명을 모집한다.
작년과 달라진 점은 정시모집에서 미선발했던 고용서비스정책학과를 가군에서 10명 모집한다는 것이다. 또한 공학계열 지원자 수학 선택 응시자(미적분 또는 기하 응시자)에게 적용된 가산점은 폐지됐다. 2023학년도에 이어서 공학계열 통합모집(가군)으로 진행하며 해당 입학생은 입학 전 희망 학부를 자유롭게 선택한 후 2학년 진급 시 최종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2학년 진급 전까지 개인의 적성에 맞는 전공과 진로 탐색을 할 충분한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전형 방법은 수능 100%로 수능 4개 영역의 백분위를 반영 비율에 따라 계산해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로 평가한다. 이번 정시모집 원서 접수는 2024년 1월 3일 오전 9시부터 6일 오후 7시까지 인터넷(유웨이 어플라이)으로 진행된다.
유지영 기자 yjy777@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설에 제주공항 마비…오후 1시까지 ‘올스톱’
- [이기홍 칼럼]특검 정면 돌파해야 윤석열도 살고 한동훈도 산다
- 친명 정성호 “술 안먹는 한동훈, 尹과 달라…실책 기다리면 필패”
- 檢, 민주당 부대변인 압수수색…김용 재판 위증 관여 의혹
- ‘보복운전 유죄’ 이경 “언론 마녀사냥…당에 이의신청할 것”
- 남남에서 형과 이모로, 마침내 아빠 엄마가 되었다[히어로콘텐츠/미아④]
- “극심한 피로와 우측 상복부에 불쾌감이”
- ‘천아용인’ 김용태 “탈당 안해…이준석과 이별 선언은 아냐”
- ‘마약 투약’ 전두환 손자 전우원, 1심 징역2년6개월·집유4년
- [단독]“임정혁, 백현동 브로커에 ‘큰 사건 덮으려면 법무장관은 돼야’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