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국 울릉도 제대로네”...코오롱글로텍, 나리분지서 윈터피크닉 시즌2 연다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byd@mk.co.kr) 2023. 12. 21. 22: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글로텍과 울릉크루즈는 새해 1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울릉도 나리분지에서 '울릉크루즈와 함께하는 울라 윈터 피크닉 시즌 2(이하 울라 윈터 피크닉 시즌 2)' 행사를 개최한다.

21일 코오롱글로텍에 따르면 '울라 윈터 피크닉 시즌 2'는 전국 최고 강설량을 자랑하는 울릉도에서 아름다운 은빛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겨울 눈꽃 축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릉도 나리분지에 설치된 17m높이의 초대형 캐릭터 ‘울라’ 아트 벌룬. [사진출처 = 코오롱글로텍]
코오롱글로텍과 울릉크루즈는 새해 1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울릉도 나리분지에서 ‘울릉크루즈와 함께하는 울라 윈터 피크닉 시즌 2(이하 울라 윈터 피크닉 시즌 2)’ 행사를 개최한다.

21일 코오롱글로텍에 따르면 ‘울라 윈터 피크닉 시즌 2’는 전국 최고 강설량을 자랑하는 울릉도에서 아름다운 은빛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겨울 눈꽃 축제다. 울릉도 유일의 평야 지대인 나리분지에서 캠핑과 백패킹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이번 나리분지 행사장은 캠핑 존, 참여 존, 놀이 존으로 구성되며, 캠핑 존에는 울릉도 대표 캐릭터인 울릉도 고릴라 ‘울라(ULLA)’의 17m 높이 초대형 아트 벌룬과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특히 코오롱스포츠의 텐트와 장비를 대여 할 수 있어 별도의 장비가 없어도 캠핑이 가능하다.

놀이 존에서는 눈썰매, 미니 눈사람 만들기, 겨울 민속놀이 체험 등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돼 보다 이색적인 울릉도의 겨울을 경험할 수 있다.

울릉크루즈는 행사 기간 동안 겨울 축제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설국 울릉도 원나잇 원데이 크루즈’ 상품을 선보인다. 이용 고객들에게 무료 조식과 사동-나리분지 셔틀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오롱글로텍 관계자는 “울릉도가 겨울철 잦은 결항으로 ‘겨울에 가기 어려운 섬’으로 알려졌지만, 울릉크루즈와 같은 대형 여객선의 취항으로 여객 환경이 많이 개선됐다”며 “새해에는 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아름다운 울릉도의 겨울을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오롱글로텍은 캠핑부터 울릉도 관광까지 이번 행사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2024 울라 윈터 피크닉’ 체험단을 이달 26일까지 모집한다.

선발된 20명에게는 울릉크루즈 왕복 배편을 비롯해 울라 웰컴 키트, 아웃도어 미션 게임 ‘울릉도 시그널’ 굿즈 팩, 코오롱스포츠 텐트 대여 및 방한용품 제공 등 총 70만 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