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웃음소리 가득한 미래 향해…정부와 함께 ‘저출생 극복’ 노력
기자 2023. 12. 21. 21:58
CTS기독교TV
할렐루야!
어두운 세상에 빛으로 오신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기뻐하며 축하드립니다.
가장 낮은 곳에 임하신 아기 예수님은 아픈 이들에게는 치유를, 절망한 이들에게는 위로를, 그리고 꿈이 없는 이들에게는 소망을 주시고자 오셨습니다. 아기 예수의 구원의 기쁜 소식이 모든 가정과 교회, 그리고 대한민국 전체에 가득하길 소망하며 여전히 전쟁 중인 땅 가운데 참평화가 이뤄지길 기도합니다.
우리는 저출생이라는 국가적 위기 앞에 놓여 있으며 합계출산율이 0.70 이하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국가생산력, 국방력 감소뿐 아니라, 국가 생존의 문제가 됐습니다. 이를 위해 저출생대책국민운동본부와 CTS는 ‘사단법인 행복한 출생, 든든한 미래’를 출범해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대안 마련에 정부와 함께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새해에는 가정과 교회마다 아기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하고 거리마다 아기들이 뛰노는 모습이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어둔 밤이 지나면 밝은 새벽이 있고, 추운 겨울 뒤에 따뜻한 봄이 있듯이 위기 뒤에는 반드시 복이 숨어 있음을 확신하며 새해에는 모든 가정의 문제가 복으로 변화되고 국가적 위기가 새로운 기회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빛 되신 아기 예수 탄생의 복된 소식이 온 땅에 가득하길 소망하며 새해에도 꿈을 이루시는 한 해 되시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숙면여대’…교수님이 재워주는 영상이 대박 난 이유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이기면 2배, 판당 100만원…인천 등산로서 ‘윷놀이 도박장’ 적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민주, 명태균 통화 녹음 추가 공개 “대통령 온다고 얘기하면 안 돼”
- “박근혜 정부보다 심각한 국정농단”…시국선언 전국 확산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