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 관광두레사업 한옥 숙소 개장 외
[KBS 대구]안동 임하면 금소리에 안동 관광두레 사업체로 한옥 숙소 '물길스테이'가 문을 열었습니다.
'물길스테이'는 집 주위를 휘감아 도는 물길이라는 뜻으로, 99제곱미터 규모 단독 독채입니다.
숙소에선 관광두레 주민공동체에서 준비한 안동포 장식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안동에는 관광두레사업을 통해 기념품 가게와 여행자 카페, 괄사체험 카페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회적경제기업 ‘영주씨네’ 개장
영주시의 사회적경제기업 공동판매장 '영주씨네'가 오늘 개장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영주씨네는 사회적경제기업 13개 사의 50여 품목이 전시 판매되고,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은 상시 입점이 가능합니다.
영주씨네는 입점기업 홍보를 위한 다양한 체험콘텐츠를 진행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증정합니다.
청송군, 2023 재정분석 우수 자치단체
청송군이 행정안전부의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에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5천만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습니다.
청송군은 통합재정 활동의 흑자 규모를 나타내는 통합재정수지비율이 전년 대비 21%p 증가한 22.9%로 유형 평균 17.6%보다 높았습니다.
또 경상수지비율은 불필요한 인건비나 운영비 절감으로 전년 대비 20%p 감소한 65.9%를 달성해, 재정 건전성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봉화군,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봉화군이 여성가족부의 2023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습니다.
봉화군은 청소년 참여 활성화와 권리증진, 청소년 자립 및 보호지원 강화, 청소년 주도 활성화 등 다양한 관련 정책을 추진해왔습니다.
특히 청소년들의 콘텐츠 제작 활동인 신나리원정대 운영과 찾아가는 위기 청소년 맞춤형 서비스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유튜브·넷플 줄줄이 가격 인상…방통위 칼 빼들었다 [오늘 이슈]
- “대통령에 얼마나 답변 잘했길래, 장관에?” [현장영상]
- 한동훈 비대위원장에 이재명·홍준표 반응? [오늘 이슈]
- [현장영상] 강제동원 ‘2차 소송’ 판결에 일본 정부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
- [크랩] 국립중앙의료원, ‘감염병 전문 병원’을 짓게 된 이유?
- 도요타 자회사 다이하쓰, 충돌시험 등 수십년 조작…출고 중단 [오늘 이슈]
- “그냥 울고 싶다”…스모그에 숨 막히는 사라예보 [현장영상]
- 고속도로에 쏟아진 닭 3천 마리…운전자 “눈길에 차가 미끄러져” [현장영상]
- 대중교통·문화비 공제 확대…연말정산 잘 받는 법?
- [영상] 미국 동부 130mm 폭우에 홍수 피해 속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