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마약 혐의 벗자 “마약 퇴치”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일 : 2023년 12월 21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설주완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정혁진 변호사,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무혐의 처분을 받았는데. 허주연 변호사님. 아예 조금 더 나아가서 GD가 GD씨가 재단 설립해서 마약 근절에 앞장서겠다. 본인의 컴백도 있고 정공법으로 가겠다, 이런 이야기입니까?
[허주연 변호사]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무혐의 처분을 받고 새 소속사에 둥지도 틀고 5년 만에 컴백도 예고했지만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것이 사지를 내서 마약 퇴치 재단을 설립하겠다고 이야기를 한 것인데요. 사실 이 마약 퇴치 재단 이것이 GD 씨의 어떤 개인적인 일로 끝낼 수도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이번에 경험을 하면서 이렇게 마약범죄가 심각한 것을 알게 됐다는 거예요. 그래서 빅뱅 팬덤인 VIP 이름으로 첫 기부를 하고 마약 퇴치 재단을 설립하고 치료를 위해서 돕겠다고 이야기했는데요.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것으로 보여서 굉장히 좀 의의는 있어 보인다는 생각이 들고요. 특히 지금 마약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이들을 치료할 수 있는 시설이 굉장히 부족한 것이 사실이거든요. 그래서 지드래곤 씨가 설립하는 재단에서 치료 시설을 만들어준다는 것에 대해서 긍정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