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샤이니 키 솔로 콘서트 & 밴드 아월 신곡 발매

2023. 12. 21. 19: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샤이니 키 단독 공연 '2024 KEYLAND ON: AND ON' 개최3인조 밴드 아월(OurR), 신곡 '핀란드' 발매샤이니 키의 솔로 콘서트 '2024 키랜드 온: 앤 온(2024 KEYLAND ON: AND ON)'이 2024년 1월27~28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다.

샤이니 키 단독 공연 '2024 KEYLAND ON: AND ON' 개최서울 올림픽핸드볼경기장서 1월27~28일 개최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9일 SNS를 통해 샤이니 키가 단독 공연 '2024 키랜드 온: 앤 온(2024 KEYLAND ON: AND 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샤이니 키 단독 공연 ‘2024 KEYLAND ON: AND ON’ 개최
3인조 밴드 아월(OurR), 신곡 ‘핀란드’ 발매

샤이니 키의 솔로 콘서트 ‘2024 키랜드 온: 앤 온(2024 KEYLAND ON: AND ON)’이 2024년 1월27~28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다. 독특한 감성과 음색으로 자전적인 이야기를 노래하는 밴드 OurR(아월)이 신곡 ‘핀란드’로 돌아왔다.
3인조 밴드 아월(OurR), 신곡 ‘핀란드’ 발매
“트위터리안 ‘오세요 핀란드’ 보면서 만든 노래”…쏜애플 참여
허스키하고 몽환적인 음색의 3인조 밴드 아월(이회원(신디 사이저), 홍다혜(보컬, 기타), 박진규(베이스))이 신곡 ‘핀란드’를 발표했다. 유명 트위터리안 ‘오세요 핀란드’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이번 신곡 ‘핀란드’는 이전 곡 ‘틈’과 달리 잔잔한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시를 읊는 듯한 보컬 홍다혜의 허스키한 음색이 조화되어 더욱 쓸쓸한 감정을 자아내는 곡이다.
OURR 앨범 [핀란드] 아트워크(엠피엠지뮤직 제공)
같은 소속사 선배인 밴드 쏜애플의 멤버 심재현이 프로듀싱과 코러스에 직접 참여했으며, 지난 8월 발매한 싱글 ‘틈’에 참여했던 SURL(설)의 멤버 김도연과 오명석이 제작과 녹음에 참여했다. 지난 7일 아월은 공식 SNS를 통해 유명 트위터 계정 ‘오세요 핀란드’를 패러디한 이미지를 공개했다. 해당 이미지에는 핀란드에 거주하며 핀란드의 쓸쓸하고 적막한 감성을 트윗으로 게재하던 트위터리안 ‘오세요 핀란드’를 연상시키는 글귀가 담겨 있다.
밴드 아월 사진(사진제공 엠피엠지뮤직)
겨울 바다 앞에 작은 방을 연상케 하는 소품들과 홀로 서있는 앨범 커버 이미지, 아무도 없는 바다를 배경으로 혼자 걸어 나가는 뮤직비디오는 곡의 적막하고 쓸쓸한 분위기에 더욱 몰입하게 한다. 작사·작곡에 참여한 보컬 홍다혜는 “우울하고 쓸쓸한 감정을 담담하게 담아내려 했고, 듣는 분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 혹시라도 이 노래를 듣게 되실지도 모를 ‘오세요 핀란드’ 님께, 잘 지내시는지, 외롭지는 않으신지 궁금하다”라고 전했다. 아월은 프로듀서로 활동하던 이회원의 주도로 2018년 데뷔한 밴드로, 해석의 여지가 많이 담긴 자전적인 노래를 부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샤이니 키 단독 공연 ‘2024 KEYLAND ON: AND ON’ 개최
서울 올림픽핸드볼경기장서 1월27~28일 개최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9일 SNS를 통해 샤이니 키가 단독 공연 ‘2024 키랜드 온: 앤 온(2024 KEYLAND ON: AND 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키 콘서트-지오에이티 인 더 키랜드(KEY CONCERT-G.O.A.T. IN THE KEYLAND)’ 이후 약 1년 3개월 만에 개최하는 국내 단독 공연이다. 12월19일 샤이니 공식 SNS에는 파란색 밴딩머신에 키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복실이’와 피규어, 올 블루 컬러 의상을 입고 힙한 매력을 발산한 키의 모습 등이 채워진 유니크한 분위기의 포스터가 올라왔다.
샤이니 키 ‘2024 키랜드 온: 앤 온(2024 KEYLAND ON: AND ON)’ 포스터
포스터 속에는 올해 발매된 정규 2집 리패키지 [Killer(킬러)]와 지난 9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Good & Great(굿 앤 그레이트)]에서 선보인 피규어도 보인다. 키는 첫 번째 미니앨범 [배드 러브(BAD LOVE)], 정규 2집 [개솔린(Gasoline)]과 리패키지 [킬러(Killer)]로 완성도 높은 ‘레트로 트릴로지(3부작)’를 선보인 바 있다. ‘2024 키랜드 온: 앤 온’은 1월27일 토요일은 오후 6시, 28일 일요일 콘서트는 오후 4시에 개최된다. 한편 키는 지난 25일 3년 연속 MC를 맡은 SBS 무대에 이어, 31일 MBC 에도 출연한다.
[글 이소영(외부기고가) 사진 엠피엠지뮤직, SM엔터테인먼트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