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정책브랜드 자문단, 올해 성과 공유…"도시 브랜드 가치 향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가 21일 정책브랜드 자문단의 올해 마지막 회의를 열고 브랜드 가치 향상을 비롯한 주요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회의는 지난해 9월 출범한 브랜딩 및 마케팅 전문가 등의 화성시 정책브랜드 자문단과 사업부서가 참여해 자유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월 열린 '화성뱃놀이 축제'에 21만 명 관광객 방문에 기여
[더팩트ㅣ화성=김태호 기자] 경기 화성시가 21일 정책브랜드 자문단의 올해 마지막 회의를 열고 브랜드 가치 향상을 비롯한 주요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회의는 지난해 9월 출범한 브랜딩 및 마케팅 전문가 등의 화성시 정책브랜드 자문단과 사업부서가 참여해 자유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자문단은 화성시 핵심 사업의 효율적인 홍보 전략을 수립하고 사업 추진에 자문 의견을 적극 활용하기 위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자문단은 매월 회의를 통해 △화성특례시 대비 홍보 마케팅 △시 대표 축제 홍보 컨설팅 △각종 주요 사업의 네이밍 △화성시독립운동관 MI개발 등 다양한 안건에 대해 자문하며 화성시 브랜드 가치 제고를 도왔다.
지난 6월 열린 제13회 화성뱃놀이 축제 관련해 자문단은 슬로건 및 홍보 전략에 대한 자문을 실시해 행사 3일 간 약 21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성공적인 행사 개최에 기여했다.
이강석 화성시 정책브랜드 자문단 위원장은 "신개념 토론방식을 도입한 화성시 정책브랜드 자문단은 시 브랜드의 정체성 확립과 새로운 콘텐츠 발굴 및 도시 마케팅 전략을 수립에 기여해 왔다"며 "2025년 특례시를 앞두고 화성시 도시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아줘야지, 사극을 기다렸을 테니"…새해에도 사극 열풍[TF프리즘]
- ['서울의 봄'을 들여다봄④] 정만식→정해인 "감사…근현대사에 관심 가져주시길"
- 尹 대통령, 내달 3일 신년인사회…내년에도 반쪽짜리?
- '고립의 방' 탈출한 미술작가…좌절을 이기는 법 배우다
- '신당 창당' 기세 꺾인 이낙연, 리더십 시험대 오른 이재명
- "몰카공작" "김건희 특검법 악법"…한동훈 발언에 당 안팎 '난감'
- 한동훈 vs 김의겸…'청담동 술자리' 10억 손배소 시작
- [오늘의 날씨] 아침 최저 영하 20도…충청·전라·제주엔 '폭설'
- 미래에셋 '인도' 한투 '홍콩'…해외 노크하는 증권사들
- 명품 플랫폼 '파페치' 품은 쿠팡…백화점과 한판 승부 예고 [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