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히트상품 총결산] 삼성전자, 커진 화면에 개성까지 담은 폴더블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 선보인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이 전작을 뛰어넘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폴더블 대중화를 리딩하고 있다.
특히 '갤럭시 Z 플립5'는 더욱 커진 전면의 플렉스 윈도우를 기반으로 완전히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병풍의 고양이가 갤럭시 Z 플립5를 터치하면 제품이 튀어나오는 듯한 3D 효과는 제품의 혁신성을 임팩트 있게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 선보인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이 전작을 뛰어넘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폴더블 대중화를 리딩하고 있다. 특히 '갤럭시 Z 플립5'는 더욱 커진 전면의 플렉스 윈도우를 기반으로 완전히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혁신에 한국적 문화를 연계한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새롭고 매력적인 모바일 라이프를 선사하며 자신감 넘치는 폴더블의 시대를 완성해가고 있다.
갤럭시 Z 플립5는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에 디자인 개성을 추가해 열었을 때와 접었을 때 모두 나만의 개성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는 제품이다. 전작 대비 더욱 커진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는 개인 맞춤화 기능은 물론, 다양한 위젯으로 접은 상태에서도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강화된 카메라 기능도 돋보인다. 플렉스 윈도우에서 바로 카메라를 실행하고, 12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로 고화질 셀피를 촬영할 수 있다. 플렉스 캠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 촬영 후, 플렉스 윈도우에서 쉽게 확인하고 편집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펼치지 않고 사진을 확인해 삭제 혹은 즐겨찾기에 저장할 수 있는 '퀵 뷰' 도 유용하다.
삼성전자는 제품 혁신의 가치와 폴더블 종주국으로서의 자신감, 1020세대의 당당한 매력을 관통하는 키워드로 '자부심'을 내세우며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메인 타깃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TV광고 뿐 아니라 파급력있는 디지털 채널과 주요 힙플레이스 옥외 매체 활용 등 전략적이고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특히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에서는 한국의 문화와 폴더블의 혁신성을 결합한 3D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한국의 병풍과 접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조화롭게 접목해 한국의 멋과 미를 표현한 이 영상은 신사임당의 '초충도'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병풍의 고양이가 갤럭시 Z 플립5를 터치하면 제품이 튀어나오는 듯한 3D 효과는 제품의 혁신성을 임팩트 있게 전달했다.
또 서울 성수, 부산 광안리 등 국내 주요 핫 플레이스 6곳에서는 갤럭시 스튜디오 '플립 사이드 마켓'을 운영했다. 방문객들은 패션, 게임, 북스토어, 스포츠, 건강 등 1020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컨셉의 공간에서 갤럭시 폴더블 제품을 더욱 몰입감있게 경험했다. 에버랜드의 '블러드시티'에 마련한 체험존도 1020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전혜인기자 hy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교 여자 화장실 몰카 10대, 관광객도 찍었다…"피해자 200여명"
- 지드래곤, 재단 설립…"마약 근절에 앞장설 것, 내년 컴백하겠다"
- 초등생 알몸 촬영하고 성폭행한 남녀 중학생…法 "범행 무겁다" 실형
- `북극 한파` 상륙, 전국이 `꽁꽁`…최고 40㎝ 폭설 내렸다
- "살려 주세요, 아내 유품 담긴 가방 꼭 찾아주세요"…70대 노인의 호소
- [임기반환점 맞은 尹] 4대 개혁 과제 속에 낮은 지지율 걸림돌
- 영끌족 `눈물의 경매`… 서울 아파트 9년만에 최고치
- 최태원, 페루 이어 일본·중국行… 글로벌 리더십 `광폭 행보`
- 통신3사, 5G·비통신으로 3분기도 호실적… AI 수익화 `박차`
- 보험사, 新회계 논란에 시작된 `눈치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