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 신규 캐릭터 '제네사' 업데이트 외

조민욱 기자 2023. 12. 21. 17:3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조이시티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조이시티는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 신규 캐릭터 '제네사'를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21일 밝혔다.

제네사는 노매드사의 정수가 담긴 하이 테크놀로지 안드로이드로서 노매드 회장의 손녀인 페이의 경호원 겸 메이드 역할을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배경 스토리에 맞게 '제네사'는 경기 중 상황에 맞게 모드를 변경하여 적재적소에 활용 가능하다.

'제네사'가 플래시 모드일 때는 스틸 능력치와 달리기, 3점 슛 스텟이 상승하여 가드 같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며, 다이나믹 모드일 경우 점프 슛 블록 능력치와 미들슛 능력치, 원거리 덩크 스텟이 상승하여 포워드 같은 역할을 해낸다.

조이시티는 제네사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캐릭터를 육성하면 스펙업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제네사를 육성할 경우 프리미엄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제네사와 관련 영상을 영상 플랫폼에 업로드 할 시 조회수에 기반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스트리밍 이벤트도 함께 개최한다.

이 밖에도 곧 다가오는 콘솔과 PC 플랫폼 크로스 플레이 3주년을 기념해 SNS를 통한 축하 메시지를 남기기, 디자인 공모전 등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개발자 픽 코멘트를 남긴 유저는 초월 교본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DREAMER(드리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6차 전직을 완료한 모든 직업이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코어'를 추가한다. '솔 야누스 : 새벽'과 '솔 야누스 : 황혼'으로 구성한 공용 코어는 각각 설치형과 사출형으로 나눠 몬스터 처치를 지원하며 코어 성장 정도에 따라 최대 100%의 추가 경험치를 지급한다.

또한 기존 '몬스터 라이프'를 대체하는 시스템 '유니온 아티팩트'를 적용한다. 게임 플레이로 수행 가능한 '아티팩트 미션'을 완료하면 월드 내 모든 캐릭터의 능력치를 일정 기간 동안 확정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기존 '몬스터 라이프' 이용자는 '메이플 운영자' NPC를 통해 성장치에 따른 '아티팩트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내년 3월20일까지 '하이퍼 버닝' 이벤트를 실시하고 '버닝 월드'를 오픈한다. '하이퍼 버닝' 지정 캐릭터는 260레벨까지 '1+2 레벨업'을 지원하며 '버닝 월드'에서 육성 시 한층 더 강력한 성장 혜택을 제공한다. 또 200레벨까지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는 '테라 블링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라 블링크: 슈피겔만의 다이어리' 퀘스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으며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겨울 메인 이벤트 '꿈속의 레헬른'를 실시한다. '미드나잇 파티' 이벤트는 출석 미션 '데일리 파티'와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 미션 '위클리 파티'로 구성되어 있으며 완료 시 '솔 에르다', 'EXP 교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데일리 파티' 미션의 최종 보상으로는 269레벨 이전 사용 시 1레벨 즉시 상승 효과를 보유한 '초월 성장의 비약'을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불사형 정령 '오토하'를 업데이트했다.

오토하는 신이 요괴를 베어내는 데 썼다는 유물 '아메노하바키리'에서 탄생한 정령으로, 특유의 귀여운 외모와 달리 과격한 성격을 지녔다. 이 정령은 체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더욱 강력한 피해를 입히며, 공격을 누적해 입힐 경우 적의 방어력을 무력화해 추가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토하 업데이트와 함께 1월11일까지 '픽업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28일까지 악령토벌 '비탄의 성녀: 캐서린'도 오픈한다. 이용자는 특정 레벨을 설정해 보스 처치 미션에 도전, '비탄의 성녀: 캐서린' 코스튬, '예장 강화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모바일 최장수 MMORPG '아이모'에 연말 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월11일까지 '옵션 재설정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기간 내 몬스터 처치 시 '마력의 정기'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하며, 프리에트 NPC를 통해 '응축된 변환 마력', '재설정의 부적'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기원석과 재설정의 부적 아이템을 사용하면 장비 옵션의 재설정이 가능하다.

특정 보스 및 네임드 몬스터의 아이템을 손쉽게 얻을 수 있는 '헌터의 꿈 이벤트'도 실시한다. '마녀딜린', '아이요의수호병', '모래무덤' 등 일부 보스 및 네임드 몬스터에서 얻을 수 있는 딜린무기, 아이요장갑 3종, 레이피어, 혼보우 등의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여 더 즐거운 '아이모'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도 겨울 시즌을 맞아 신규 코스튬인 윤우, 호니, 드위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최근 '새로운 시대의 서막'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엔진과 그래픽의 진화를 통해 맵과 몬스터, 이펙트 효과 등 비주얼 요소를 크게 강화했다. 신규 유저를 위한 튜토리얼 퀘스트를 추가하고 직업별 밸런스와 랭킹 시스템도 개편해 게임성을 한층 높였다.

자세한 정보는 아이모 공식 하이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그라비티 제공

그라비티는 3D MMORPG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네레이션' 론칭 1주년을 앞두고 사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사전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1주년 감사제와 함께 신규 직업, 신규 서버, 복귀 유저 이벤트 등의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1주년 감사제는 이날부터 오는 1월3일 오전 5시까지 진행한다. 감사제에서는 다양한 퀘스트 완료 시 1주년 런칭 기념 코인을 획득해 탈 것, 효과, 스페셜 코스튬 등과 교환할 수 있으며 케이크 나누기, 1주년 출석 등 여러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공식 라운지에서는 지정된 7일 동안 모든 유저에게 혜택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신규 서버 발뭉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1월 7일 오전 5시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하거나 매일 출석하면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MVP 또는 Mini 처치에 성공할 때마다 전투 참여도에 따른 포인트를 지급,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유저에게는 특별한 탈것과 한정 칭호 등을 선물하는 MVP 도전왕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신규 직업 슈퍼 노비스도 등장한다. 슈퍼 노비스는 각 직업별 핵심 스킬을 모두 배워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직업이다. 원거리 및 근거리 공격이 특징으로 무기 종류와 스킬 조합이 방대한 점이 장점이다. 직업 변경 기능을 통해 신규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는 MMORPG '미르4'에 연말연시 이벤트 '이은과 소망의 종소리'를 시작했다.

미르4는 이날부터 오는 1월3일까지 '울지말고! 레벨 부스터 업 7일 출석 II'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석한 일자에 따라 '정령보물 소환권' 총 400장, '사르마티의 지팡이'가 포함된 '사르마티 전승장비 상자'와 다양한 강화석, 버프 물약 등을 제공한다.

'이은과 소망의 종' 이벤트도 1월3일까지 연다. 이용자는 사냥을 통해 얻은 '이은의 소망의 종'을 각 지역 대도시에 위치한 '소망의 이은' NPC에게 가져가면 '용의 비늘', '용의 가죽' 등이 포함된 '용의 재료 소환권 50장 선택상자'와 '전설 신룡의 강화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게임 접속 시 각종 소환권과 '희귀 묵령초', '영웅 반짝이는 가루' 등 성장 재료를 매일 지급하는 '이은의 깜짝 선물' 이벤트도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 및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에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6일까지 특별 접속 보상으로 다양한 선물을 지급한다. 게임 접속 만으로 '5강 듀얼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5강 싱글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코어 각성석' 등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커뮤니티에서는 크리스마스 및 신년 축하 메시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공식 카페에 간단한 축하 메시지만 남겨도 '20만 골드'와 '에픽 코어 큐브' 등을 얻을 수 있다. 게임의 메인 로비도 크리스마스 테마로 변경되어 연말연시 분위기를 더욱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강력한 선수 육성을 도울 '코어 각성' 시스템도 추가했다. 3단계까지 초월한 에픽 등급 코어를 각성해 '코어 스킬'을 부여할 수 있다. 각성된 코어를 장착한 트레이너를 선수 육성에 참여시켜 해당 코어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코어 각성에 필요한 '코어 각성석'은 나만의 선수 육성을 진행해 얻을 수 있다. 인기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 '이시스'와 '루시스', '마리'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