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 신한은행에 PDF스퀘어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신한은행 디지털창구 전자서식 시스템에 PDF스퀘어(PDFSquare)를 공급했다.
신한은행은 이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PDF스퀘어를 도입해 제휴 된 30여개 보험사의 업무서식과 방카슈랑스 전체 프로세스를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 창구에 적용해 완전히 전자문서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신한은행 디지털창구 전자서식 시스템에 PDF스퀘어(PDFSquare)를 공급했다.
PDF스퀘어를 적용한 첫번째 업무시스템은 '방카슈랑스'다. 은행 등 금융기관이 보험회사의 대리점 같은 역할을 수행해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방카슈랑스' 업무서식들은 보험사별, 상품별 형태가 다르고 표준화돼 있지 않다. 그렇다 보니 '디지털창구 서비스' 도입이 다른 상품에 비해 어려워 지금까지 종이서식을 통해 업무처리가 이뤄져 왔다.
신한은행은 이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PDF스퀘어를 도입해 제휴 된 30여개 보험사의 업무서식과 방카슈랑스 전체 프로세스를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 창구에 적용해 완전히 전자문서화했다. 이번 사업으로 절약되는 종이 문서는 방카슈랑스 신규 업무 기준 1건당 최대 200매 수준이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전자서식 작성이 가능해져 영업점 대고객 응대시간이 효율화됐다. 빠르고 안정적인 프로세스 개선이 이뤄지고, 원본 없는 서식화면 작성을 통해 이미지 변환 업무가 개선됐다.
PDF스퀘어는 HTML문서를 서버사이드 가상 브라우저에 로딩하고 변환하는 기능으로, 타사 대비 우수한 변환 환경, 개발 효율성, 유지보수 효율성, 성능, 안정성을 제공한다. △브라우저 화면 그대로 PDF 및 이미지 변환 △서식화면 변경 시 HTML만으로 유지보수 가능 △HTML5, CSS 표준 지원 △웹 기반 PDF 변환 운영관리 콘솔 제공 △다중 인스턴스 기반의 병렬처리 방식으로 빠른 속도 보장 △미리보기 기능 △TIFF, PDF, PNG, JPG 등 이미지 확장자 변환 기능 △전자서식 관련 데이터 일괄 압축 기능 △기존 TSA 프로세스 또는 확장 가능한 코드 사이닝 기능 제공 등을 갖췄다. 인스웨이브는 웹 표준 전문 기업으로, 하나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BS부산은행, KB국민카드 차세대 단말, 광주은행 등에 다양한 솔루션 납품한 바 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비대면 완전판매가 가능해진 상황에서 노후화된 전자서식 시스템을 빠르게 최신 솔루션으로 대체하는 것이 기업 경쟁력 상승의 관건"이라며 "PDF스퀘어는 웹 서식 개발툴과 웹 이미지 개발툴을 통합한 차세대 전자서식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김영욱기자 wook95@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교 여자 화장실 몰카 10대, 관광객도 찍었다…"피해자 200여명"
- 지드래곤, 재단 설립…"마약 근절에 앞장설 것, 내년 컴백하겠다"
- 초등생 알몸 촬영하고 성폭행한 남녀 중학생…法 "범행 무겁다" 실형
- `북극 한파` 상륙, 전국이 `꽁꽁`…최고 40㎝ 폭설 내렸다
- "살려 주세요, 아내 유품 담긴 가방 꼭 찾아주세요"…70대 노인의 호소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