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체인 자산 하나로 관리하는 '우나 월렛' 정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의 위믹스 재단이 옴니체인 네트워크를 위한 이니셔티브 '우나기'의 핵심 애플리케이션인 '우나 월렛'을 21일 정식 출시했다.
가상화폐 지갑 우나 월렛을 이용하면 △위믹스3.0 △이더리움 △폴리곤 등 다양한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을 한 곳에 모아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다.
간편한 소셜 로그인 기능과 MPC(Multi Party Computation) 기술 등이 우나 월렛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우나 월렛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위메이드의 위믹스 재단이 옴니체인 네트워크를 위한 이니셔티브 '우나기'의 핵심 애플리케이션인 '우나 월렛'을 21일 정식 출시했다.
가상화폐 지갑 우나 월렛을 이용하면 △위믹스3.0 △이더리움 △폴리곤 등 다양한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을 한 곳에 모아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다. 각 체인에서의 거래 내역과 다른 체인 간 자산 이동 내역 조회도 가능하다. 지원 체인은 계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간편한 소셜 로그인 기능과 MPC(Multi Party Computation) 기술 등이 우나 월렛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MPC는 보안 키를 분할 관리하는 기술로, 이를 통해 보안 키를 분실했을 경우에도 소셜 계정으로 손쉽게 복구할 수 있다.
또, 거래 경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해 최소 비용과 서명으로 자산을 이동하거나 교환할 수 있다. 인증과 자산 조회 서비스의 편리성을 향상시킬 부가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우나 월렛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처럼 배우는 코딩…디지털 인재 길러내는 넥슨 도토리소풍
- 영풍·MBK, 고려아연 이사진 상대 7000억 규모 소송 제기
- DB손보, 3분기 누적 당기순익 1.6조…23.7%↑
- "기업 '밸류업' 위해 투자 세제 정비 필요해"
- LG, 3분기 영업이익 4767억원…전년比 6% 감소
- [지스타 2024] 윤명진 "'오버킬' 통해 깊이 있는 던파 이야기 선보일 것"
- 서울시 '자전거 출퇴근 캠페인' 올해만 '10만여명'…'지구 18바퀴 달렸다
- 애플 제조업 R&D지원센터, 포항서 중기 대상 스마트팩토리 교육
- 엔비디아 4대 주주 손정의 "지분 처분 아쉬워" 농담 화제
- 한미약품그룹 3인 연합 "경영 안정화 위해 '머크' 체제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