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밀크씨슬 흡수율 2배 높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말연시 간기능 보호를 위한 실리마린 성분의 밀크씨슬 제품 복용이 늘고 있다.
실리만140은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물질로 알려진 '밀크씨슬엑스'가 주성분.
밀크씨슬의 단점으로 꼽혀온 '체내흡수율'을 독자 기술로 2배 이상 끌어올렸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실리마린은 간기능 저하 등에 따른 독성간질환, 만성간염, 간경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말연시 간기능 보호를 위한 실리마린 성분의 밀크씨슬 제품 복용이 늘고 있다. 그런데 실리마린은 물에 잘 녹지 않는 성질로, 흡수율이 매우 낮아 생체이용률은 20~40%에 불과하다.
한미약품은 이를 보완, 일반의약품 ‘실리만 연질캡슐140’을 개발해 최근 선보였다. 실리만140은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물질로 알려진 ‘밀크씨슬엑스’가 주성분. 밀크씨슬의 단점으로 꼽혀온 ‘체내흡수율’을 독자 기술로 2배 이상 끌어올렸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실리만140은 ‘자발 유화 마이크로이멀션화 예비농축액 제제(self-microemulsifying drug delivery system)’로 개발돼 시중 경질캡슐제제 대비 생체이용률이 2배 이상 향상됐다는 게 회사측 주장이다. 실리마린은 간기능 저하 등에 따른 독성간질환, 만성간염, 간경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한미 측은 “실리만140 한 캡슐에는 활성성분인 실리마린을 밀크씨슬 175mg 중 80%에 해당하는 140mg이 담겼다. 약국 매대에서 간편하게 구매 후 복용할 수 있도록 1캡슐씩 개별 포장된 파우치 형태를 별도 출시했다”며 “연말연시 간 건강 지킴이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봉 245억 주겠다” 中제안 거절한 페이커…유재석도 이유 듣고 ‘감동’
- '4억 체납' 박유천, 46만원 디너쇼·21만원 팬미팅 연다…누리꾼 "세금부터 내라"
- 예산시장은 백종원 신고했는데…‘매출 30배’ 홍탁집 반전 근황 화제
- “환갑 브래드 피트, 34살 여친과 생일 기념 호캉스”
- 수도권 직장인, 매일 출퇴근 시간만 아껴도…길에서 버리는 시간 대체 얼마?
- “멧돼지로 착각해 3발 쐈다” 가슴 총상 입고 숨졌는데…60대 엽사 ‘금고형’
- [영상] 주차장 차단기에 손님 콧등 ‘퍽’…마트 측 “부주의 때문, 책임 못 져”
- ‘이대 출신’ 대통령 女경호관, 33살에 사표내고 배우된 사연
- 장윤정 “2시간 해골된 기분” 연습용 음원 발매돼 진땀…무슨 일?
- 이범수 이윤진 부부, 파경설 즉각 부인…"이혼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