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인간과 식물이 공존하는 ‘가이아의 도시’ 전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내일(22일)부터 내년 2월 25일까지 복합전시 3,4관에서 인간과 식물의 관계를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볼 수 있는 전시 '가이아의 도시'를 진행합니다.
'도시에서 공존하는 인간과 식물의 관계'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식물이 인간의 필요와 욕구에 의해 도시로 이주해 변형되는 현상과, 도시의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인간과 공존하려는 식물의 능동적 의지를 다룹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내일(22일)부터 내년 2월 25일까지 복합전시 3,4관에서 인간과 식물의 관계를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볼 수 있는 전시 ‘가이아의 도시’를 진행합니다.
‘도시에서 공존하는 인간과 식물의 관계’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식물이 인간의 필요와 욕구에 의해 도시로 이주해 변형되는 현상과, 도시의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인간과 공존하려는 식물의 능동적 의지를 다룹니다.
이번 전시에는 한국을 비롯한 일본과 중국, 프랑스와 시에라리온 등 5개국 현대미술가 11개팀이 참여한 가운데, 회화와 조각, 영상과 상호작용 예술(인터랙티브 아트), 소리 예술(사운드 아트) 등 22개 작품을 선보입니다.
전시공간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재활용 가능한 모듈벽체를 활용하고, 가벽을 최소화해 구성했습니다.
하선아 기자 (saha@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유튜브·넷플 줄줄이 가격 인상…방통위 칼 빼들었다 [오늘 이슈]
- “대통령에 얼마나 답변 잘했길래, 장관에?” [현장영상]
- 한동훈 비대위원장에 이재명·홍준표 반응? [오늘 이슈]
- [영상] 미국 동부 130mm 폭우에 홍수 피해 속출
- 도요타 자회사 다이하쓰, 충돌시험 등 수십년 조작…출고 중단 [오늘 이슈]
- “그냥 울고 싶다”…스모그에 숨 막히는 사라예보 [현장영상]
- 대중교통·문화비 공제 확대…연말정산 잘 받는 법?
- ‘무혐의’ 지드래곤 “증거로 명백히 증명…마약 퇴치 재단 설립할 것”
- “올해의 혁신은 비만치료제?”…주가는 폭등, 시장 들썩 [뉴스in뉴스]
- [오늘 이슈] 영하 12도에 삭발…“전세사기 선구제, 후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