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추위에도 설렘 가득…게임사들 크리스마스 이벤트 봇물

조민욱 기자 2023. 12. 21. 16:5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영하 10도를 웃도는 한파에 전국이 꽁꽁 얼어붙었지만 게이머들의 열기는 여전히 뜨겁다. 예년처럼 크리스마스를 기점으로 다양한 즐길 거리가 쏟아지면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게임사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한다. 한 해 동안 함께한 게이머들을 위한 감사인사는 물론 연말 마지막 매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는 대목이라는 점에서 각양각색의 이벤트를 선보이는 모습이다.

사진=엠게임 제공

먼저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이터널시티, 퀸즈나이츠 등 자사 게임 5종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마련했다.

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은 1월3일까지 겨울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붕어빵 만들기'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몬스터 사냥 시 획득한 붕어빵 반죽과 다양한 속재료(단팥, 슈크림 등)를 조합해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붕어빵으로 교환할 수 있다.

MMORPG 나이트 온라인은 1월16일까지 '연말 연시 대박 기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중립지역인 '모라돈'은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변경하며, '말썽꾸러기 눈사람' 처치 시 이벤트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주 일요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국가 간 눈싸움 대결을 진행하며, 각 국가 본성에 위치한 신년 대박을 기원하는 구조물에 눈덩이를 던져 경험치 추가 상승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크리스마스 시즌 맞아 주요 게임 11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오는 31일까지 '겨울 축제 이벤트 출석부'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겨울 축제 양말'을 지급한다. 해당 아이템을 오픈하면 '루비', '랜덤 던전 입장 티켓', '코스튬 티켓', '영웅 소환권', '펫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는 1월3일까지 스토리 이벤트 '구스트앙의 비밀서재 - 눈토끼 구하기 대작전'를 완료하고 획득한 '선물 상자'를 모아 이벤트 교환소에서 포 비더 블랑, 신규 겨울 의상, 비밀 서재 티켓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출석만 해도 일반 소환티켓, 부유석 등 보상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리니지2 레볼루션, A3: 스틸얼라이브,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세븐나이츠2,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모두의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3, 마구마구2023 모바일 등에서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자사 게임 12종에 크리스마스를 맞이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구체적으로 더 파이널스, 메이플스토리, FC 온라인, 카스 온라인, 마비노기 영웅전, 테일즈위버, 크레이지 아케이드, 아스가르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바람의나라: 연, V4 등이다.

더 파이널스는 '크리스마스 모자', '가젯 스킨', '무기 스킨' 등으로 구성한 번들을 선보인다. 또한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 더 파이널스 방송 시청 시간에 따라 '크리스마스 트리 스티커', '무기 장식(Charm)', '가젯 스킨'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NPC '루디'를 도와 '눈 오리 메이커'를 만들면 '눈 오리 메이커 무기 이펙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헤네시스', '이름 없는 마을', '세르니움' 지역에서 퀘스트를 수락해 참여할 수 있으며 3단계에 걸친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눈 오리 메이커'를 착용한 상태에서 NPC '루디'에게 말을 걸면 마을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눈 오리'를 감상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게임 6종에 크리스마스 맞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는 게임 출시 후 처음 맞이한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오는 1월3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을 통해 '무기 복구권 선택 상자', '스노우맨 헬멧' 코스튬, '프라임 11회 소환권'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 '윈터 원더랜드'에서 몬스터 사냥을 통해 각종 소환권과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특별 미션을 달성해 '루돌프 머리띠' 및 '루돌프 코 장식'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는 오는 27일까지 '크리스마스의 축복' 이벤트를 통해 사냥 가능한 모든 지역에서 금화 획득량이 30% 증가 버프를 적용한다. 1월3일까지 신규 이벤트 보스 '얼음주먹 하바다드'가 매일 2회 등장한다. 하바다드 퇴치에 참여 시 '얼음 결정'을 획득할 수 있으며, 컬렉션 아이템 및 '눈부신 11회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밖에 에버소울,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이터널 리턴, 패스 오브 엑자일 등에서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웹젠 제공

웹젠은 모바일 게임 6종(뮤 모나크, 뮤오리진3, 뮤오리진, 라그나돌,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R2M)과 PC 게임 2종(뮤 온라인, 샷온라인)에 크리스마스 시즌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뮤 모나크는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축제 패스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축제 퀘스트를 달성하면 패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해당 포인트가 일정량에 도달할 때마다 '천계의 금속' 등의 일반 보상과 '눈사람 변신 반지' 등의 고급 보상을 지급받는다. 이외에도 다이아 패키지에 포함한 교환 아이템을 모아 새해 상점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며, 누적 출석과 경험치 상승 이벤트, 이벤트 보스 출현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뮤 온라인은 1월4일까지 뮤 산타마을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주받은 산타 군단을 처치하면 '산타마을 초대장'과 캐릭터 능력치 향상에 유용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속성 변환 조합 이벤트도 준비했다. 물약 상점에서 속성변환부적을 구입하고 NPC 아드니엘을 찾아가면 에르텔과 펜타그램의 속성을 변경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