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출전 태극전사 26명, 28일 공개···용산CGV서 발표식
이정호 기자 2023. 12. 21. 16:13
내년 1월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 출전할 태극전사 26명의 명단이 오는 28일 공개된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28일 용산CGV에서 AFC 카타르 아시안컵 최종 명단 발표식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26명의 최종 엔트리를 발표한 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선수 선발 배경 및 대회 준비 계획 등을 밝힐 예정이다. 기존에 뽑았던 선수들 위주로 대표팀을 운영해온 클린스만 감독이 26명을 모두 뽑을지, 새얼굴을 얼마나 선택할지에 시선이 쏠린다.
대표팀은 내달 13일부터 카타르에서 열리는 AFC 아시안컵에서 1960년 제2회 대회 이후 64년 만의 우승 사냥에 나선다. 오는 26일부터 국내파 중심의 선수 16명이 소집돼 컨디션 관리에 돌입한다. 내달 2일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로 출국해 약 일주일간 현지 적응 훈련을 이어간 뒤 10일에는 결전지인 카타르에 입성할 예정이다. 해외파 선수 대부분은 아부다비 현지에서 합류한다.
이정호 기자 alpha@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