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 신한은행 ‘PDF스퀘어’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가 이번 신한은행 디지털창구 전자서식 시스템에 PDF스퀘어(PDFSquare)를 공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PDF스퀘어를 도입해 제휴 된 모든 보험사(30여개)의 업무서식과 방카슈랑스 전체 프로세스를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창구에 적용해 완전한 전자문서화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가 이번 신한은행 디지털창구 전자서식 시스템에 PDF스퀘어(PDFSquare)를 공급했다고 21일 밝혔다.
PDF스퀘어를 적용한 첫번째 업무시스템은 ‘방카슈랑스’ 업무다. 은행 등 금융기관이 보험회사의 대리점과 같은 역할을 수행해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방카슈랑스 업무서식들은 보험사별, 상품별 형태가 다르고, 표준화가 돼 있지 않아 디지털창구 서비스 도입이 다른 상품에 비해 어려워 지금까지 종이서식을 통해 업무처리가 이뤄져 왔다.
신한은행은 PDF스퀘어를 도입해 제휴 된 모든 보험사(30여개)의 업무서식과 방카슈랑스 전체 프로세스를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창구에 적용해 완전한 전자문서화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으로 절약되는 종이 문서는 방카슈랑스 신규업무 기준 1건당 최대 200매 수준이다.
이번 사업은 빠르고 안정적인 전자서식 작성기능을 제공하여 영업점 대고객 응대시간을 효율화하고 고객 중심의 전자서식 환경과 빠르고 안정적인 프로세스 개선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원본 없는 서식화면 작성으로 이미지 변환 업무가 개선됐다. 더불어 현재 서식 개발 화면 툴과 더 넥스트 통합단말 또한 인스웨이브가 구축하면서 웹스퀘어5 연동과 통합단말 화면에서 이미지 변환 운영관리 콘솔 기능 제공이 더욱 용이했다.
PDF스퀘어는 HTML문서를 서버사이드 가상 브라우저에 로딩하고 변환하는 기능으로 타사 대비 우수한 변환 환경, 개발 효율성, 유지보수 효율성, 성능 및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브라우저 화면 그대로 PDF 및 이미지 변환 ▲서식화면 변경 시 HTML만으로 유지보수 가능 ▲HTML5, CSS 표준 지원 ▲웹 기반의 PDF 변환 운영관리 콘솔 제공 ▲다중 인스턴스 기반의 병렬처리 방식으로 빠른 속도 보장 ▲미리보기 기능 ▲TIFF, PDF, PNG, JPG 등 이미지 변환 기능 ▲전자서식 관련 데이터 일괄 압축 기능 ▲기존 TSA 프로세스 또는 확장 가능한 코드 사이닝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비대면 완전판매가 가능해진 상황에서 노후한 전자서식 시스템을 빠르게 최신 솔루션으로 대체하는 것이 기업 경쟁력 상승의 관건이다”라며 “PDF스퀘어는 웹 서식 개발툴과 웹 이미지 개발툴을 통합한 차세대 전자서식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스웨이브시스템즈, TTA ICT표준화포럼 사업사례 공유
- 인스웨이브, 웹 공유 ‘W-셰어링 SaaS’ 정식 오픈
-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고학봉 부사장 겸 COO 선임
- 인스웨이브, 앱 빌드/배포 서비스 'W-하이브' 출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