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초고성능 쿠페 ‘더뉴 아우디 RS 7 퍼포먼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RS 라인업 최상위 모델인 'RS 7'의 성능을 더욱 끌어올린 '더 뉴 아우디 RS 7 퍼포먼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RS 7 퍼포먼스에는 4.0ℓ V8 가솔린 엔진에 8단 팁트로닉 변속기, 대형 터보차저가 탑재됐다.
더 뉴 아우디 RS7 퍼포먼스에는 태양광 충전 무선 하이패스(ETC)가 추가됐고, 주차 보조시스템과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등 운전자 보조 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RS 라인업 최상위 모델인 ‘RS 7’의 성능을 더욱 끌어올린 ‘더 뉴 아우디 RS 7 퍼포먼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RS 7 퍼포먼스에는 4.0ℓ V8 가솔린 엔진에 8단 팁트로닉 변속기, 대형 터보차저가 탑재됐다.
기존 RS 7 모델보다 엔진 출력은 30마력, 토크는 5.1㎏·m 늘어난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 86.68㎏·m를 갖췄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는 3.4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해 제한한 최고 속도는 시속 305㎞,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ℓ당 7.3㎞다.
낮은 차체에 22인치 ‘5-V 스포크 스트럭쳐 스타일 휠’과 레드 캘리퍼(브레이크를 잡아주는 유압 장치)를 장착해 아우디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 강조했다.
전면에는 하이빔 어시스트와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으로 시각화된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포함해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됐다.
편의 기능도 다양하게 갖췄다. 더 뉴 아우디 RS7 퍼포먼스에는 태양광 충전 무선 하이패스(ETC)가 추가됐고, 주차 보조시스템과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등 운전자 보조 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차량 가격은 1억8000만 원대다.
이근홍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안철수 향해 “밥이 넘어가냐고, 이 XX가” 욕설…뒤늦게 사과
- 시동생을 성폭행한 것도 모자라 출산까지 한 30대 여성
- 모델 이현이, 축구하다 공 맞아 오른쪽 안면마비 “신경 안 돌아와”
- ‘결혼 45년차’ 이혜정-고민환 “반쯤 이혼한 상태”
- ‘난치병 투병’ 이봉주, 굽었던 허리 곧게 펴져…기적적으로 회복된 근황
- 故 장자연 전 소속사 대표, 송선미 명예훼손으로 고소
- “수안보 온천 여탕에 남성들 불쑥”…알몸상태 30대女 경찰 신고
- 원주 18층 아파트 옥상서 애정행각 벌인 젊은 남녀 목격
- 서해안고속도로 눈길 10여대 추돌, 1명 심정지·5명 부상…극심 정체중
- 한동훈, 비대위원장 수락… 국힘 최고위 공식 추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