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성구, 디지털 골목식당 성과공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난 3월 청년IT지원단 모집을 시작으로 추진한 지역 내 소규모 점포 대상 디지털전환·컨설팅 지원에 대한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디지털 골목식당 지원사업이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일자리 제공 및 취․창업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고, 관내 소상공인은 디지털 전환 지원으로 골목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유성구는 2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3 디지털 골목식당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난 3월 청년IT지원단 모집을 시작으로 추진한 지역 내 소규모 점포 대상 디지털전환·컨설팅 지원에 대한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식당뿐만 아니라 카페, 공방 등 다양한 업종으로 대상을 확대해 총 56개소의 점포에 SNS영상·웹툰 제작, 점주 교육 등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활동을 수행했으며, 점주들의 높은 만족도와 지속적인 관리 요청속에 사업을 마무리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디지털 골목식당 지원사업이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일자리 제공 및 취․창업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고, 관내 소상공인은 디지털 전환 지원으로 골목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에서 추진하는 디지털골목식당 사업은 충남대 지역협력본부가 수행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외식업중앙회 유성구지부, 은구비서로 사회적협동조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북부센터 등이 함께 협력하고 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능 보는데 '지잉' 소리…하필 '꺼진 공기계' 발견된 수험생
- 동덕여대 "시위로 최대 54억원 피해"…총학생회 "돈으로 겁박하나"
- [속보] 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한다" 공시…"주주가체 제고"
- SK하이닉스, 산학연구과제 우수발명 포상…"R&D 역량 지속 강화"
- '사법리스크' 현실로…'이재명 위기' 이제 시작
- [속보] 민주 "'정적 죽이기'에 화답한 '정치판결' 유감"
- "부동산 공시가 현실화율 동결…시세변동만 반영"
- 마리 앙투아네트의 '300캐럿' 목걸이…67억원에 가져간 주인공은?
- '정부효율부' 구인공고 낸 '머스크'…"주당 80시간 이상, 보수는 0원"
- 한미그룹 차남 임종훈, 지분 일부 매각…"모친 채무 불이행 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