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리포트] 앱 개발해 '불법 환전'…홀덤펍 업주 등 149명 검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형사들이 인천의 한 홀덤펍을 급습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 등은 지난 6월부터 넉 달 동안 인천과 경기 등 수도권 홀덤펍 19곳에서 불법 도박장을 운영했습니다.
홀덤펍은 술을 마시면서 카드 게임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게임에 사용한 칩을 현금으로 환전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 손 떼세요. 그대로 계세요.]
형사들이 인천의 한 홀덤펍을 급습했습니다.
[인천 서부경찰서 강력 1팀에서 왔습니다.]
책상에는 게임에 사용된 칩과 카드가 놓여 있습니다.
경찰은 도박장 개설과 도박 등의 혐의로 홀덤펍 운영자 A 씨 등 3명을 구속하고 매니저와 이용자 등 146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 등은 지난 6월부터 넉 달 동안 인천과 경기 등 수도권 홀덤펍 19곳에서 불법 도박장을 운영했습니다.
전체 도박 규모는 177억 원에 달했습니다.
홀덤펍은 술을 마시면서 카드 게임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게임에 사용한 칩을 현금으로 환전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A 씨는 단속을 피하기 위해 전문 개발자와 함께 온라인으로 칩을 환전할 수 있는 앱을 개발했습니다.
이용자들은 칩을 구매해 도박해 참여한 뒤 1% 정도의 수수료를 내고 온라인 앱과 연동된 개인 계좌로 환전했습니다.
A 씨 등은 10~20%의 수수료를 떼고 매장에서 칩을 직접 바꿔주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다른 홀덤펍을 상대로 가맹점을 늘려가던 중 첩보를 입수한 경찰에 덜미를 잡혔습니다.
경찰은 범죄수익금을 추적해 아파트와 외제차 등 37억 원 상당을 몰수 추징했습니다.
[원호윤/인천 서부서 강력2팀장 : 현금으로 환전받는 행위가 불법 도박에 해당해 업주뿐만 아니라 도박 행위자도 모두 처벌받을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또 수사 과정에서 청소년 4명도 도박에 참여한 사실이 드러나 이들을 선도 조치했습니다.
경찰은 여성가족부에 홀덤펍을 청소년 출입 금지업소로 지정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취재 : 사공성근, 영상취재 : 김남성, 영상편집 : 이승진, 화면제공 : 인천 서부경찰서,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사공성근 기자 402@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손흥민, 암 투병 팬과 따뜻한 만남…"강하게 이겨내세요"
- "악의적인 이슈화"…이동국 측, 산부인과 원장에 피소
- 아들딸 굶기고 물고문…'250만 구독자' 육아 유튜버의 두 얼굴
- '이범수 부인' 이윤진, 이혼설에 침묵…'남편바라기' 어디 갔나
- "2만 원 더 나오는데"…군 장병 울린 '단거리 거부' 택시
- 초등생 성 착취하고 집단 폭행한 남녀 중학생 2명 실형
- "눈 쌓였네" 남의 외제차에 빗자루질…"하지 말라 했는데"
- "살려주십시오"…누리꾼 울린 70대 노인의 호소 [스브스픽]
- "60세 브래드 피트, 26살 연하 여자친구와 생일 기념"
- 보수단체, '서울의 봄' 관람한 학교 찾아와 시위…"선동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