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자동화 핵심 공유"…이글루코퍼레이션, SOAR 커뮤니티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보안 운영·위협 대응 자동화(SOAR)의 핵심 요소인 플레이북(Playbook)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플레이북은 보안 운영 자동화 구현을 위한 핵심 요소이다. 검증된 양질의 플레이북을 공유하는 본 커뮤니티 오픈을 통해, 더 많은 보안 조직들이 플레이북 생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진정한 의미의 보안 운영 자동화를 구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독보적인 플레이북 제작 및 최적화 역량을 토대로 SOC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플레이북 및 SOAR 솔루션 제공에 힘을 쏟겠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OAR 커뮤니티는 각 조직 상황과 공격 유형에 부합하는 최적의 대응 요소들을 하나의 과정으로 묶은 ‘플레이북’을 제공하는 웹사이트이다. 방문자들은 이글루코퍼레이션의 보안 전문가들이 최신 위협·보안 환경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제작하고 실 현장 적용을 통해 최적화한 양질의 플레이북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플레이북 생성 과 관리의 부담을 절감하는 한편, 공격 대응 프로세스의 복잡성을 해소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SOAR 커뮤니티는 활용도 높은 플레이북을 직관적으로 선별·적용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 경험·환경(UI·UX)을 지원한다. 공격 유형별 플레이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그리드 메뉴 구성과 플레이북 즐겨 찾기 기능 마련으로 높은 사용자 편의성을 보장한다. 방문자들은 조직이 직면한 보안 위협 유형과 조직 상황에 부합하는 플레이북을 손쉽게 활용해 보안운영센터(SOC)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보안 운영 자동화(SOA)를 구현할 수 있게 된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자사 스파이더 SOAR를 도입한 조직들이 적용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활용도 및 정확성 높은 플레이북을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 고유의 솔루션-서비스 사업 선순환 구조를 바탕으로 플레이북 제작과 최적화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점진적으로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의 보안 전문가들이 제작한 플레이북 공유에서 더 나아가, 고객과 다른 사용자들이 제작한 플레이북을 선별 및 검증한 뒤 공유하는 형태로 고객 참여 접점도 넓힐 계획이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플레이북은 보안 운영 자동화 구현을 위한 핵심 요소이다. 검증된 양질의 플레이북을 공유하는 본 커뮤니티 오픈을 통해, 더 많은 보안 조직들이 플레이북 생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진정한 의미의 보안 운영 자동화를 구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독보적인 플레이북 제작 및 최적화 역량을 토대로 SOC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플레이북 및 SOAR 솔루션 제공에 힘을 쏟겠다”라고 했다.
김가은 (7rsilv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간병비 걱정 없는 나라 만든다...2027년까지 간병비 약 10.7조 원 경감
- ‘한동훈 명예훼손’ 유시민, 항소심에서도 벌금형(상보)
- ‘랜선 연인’에 3억 보냈는데…알고보니 불법체류자 사기꾼이었다(영상)
- 치마 올려진 채 숨진 20대 보육교사, 영원히 묻힌 진실 [그해 오늘]
- “재력가 아니었어?” 아역 모델 출신 아내, 아기도 두고 갔다
- 주식양도세 기준 50억으로 상향…“세수감소 영향 크지 않을 것”(종합)
- 서지현 前검사, ‘미투’ 손해배상 소송 최종 패소
- 페이커, 중국 연봉 245억 제의 거절…"집에 사우나·골프장 있어"
- 이승연, 父·친엄마 50년 만 재회?…길러준 母 "만나도 상관없어"
- 아이유, '표절 의혹' 제기 고발인에 손배소 제기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