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메타버스 기반 아동·청소년 금융교육 ‘퀴즈 맵’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은행연합회는 사회적 책임 이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레몬트리와 함께 아동·청소년 금융교육을 위한 퀴즈 맵 '뱅크(Bank)랑 놀자'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뱅크랑 놀자'는 아동·청소년 용돈관리 및 금융교육 애플리케이션 '퍼핀(firfin)' 속 가상시티에서 금융·경제 퀴즈를 풀고 리워드를 얻는 학습-보상형 금융교육 콘텐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은행연합회는 사회적 책임 이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레몬트리와 함께 아동·청소년 금융교육을 위한 퀴즈 맵 ‘뱅크(Bank)랑 놀자’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뱅크랑 놀자’는 아동·청소년 용돈관리 및 금융교육 애플리케이션 ‘퍼핀(firfin)’ 속 가상시티에서 금융·경제 퀴즈를 풀고 리워드를 얻는 학습-보상형 금융교육 콘텐츠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다소 어렵고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금융, 경제라는 주제를 아동·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게임 형식으로 풀어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퀴즈 콘텐츠에는 ‘금융사기 예방’, ‘은행의 역할’과 같은 금융·경제 기초상식과 ESG 관련 지식이 포함됐다. 은행이 무료로 제공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 정보 등 아이들이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Bankit)에서 입장 코드를 발급받아 퍼핀 앱에 입력하면 ‘뱅크랑 놀자’ 퀴즈 맵에 입장할 수 있다. 은행연합회는 선착순 1만여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리워드 제공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퍼핀’은 교육·핀테크 기업 ㈜레몬트리가 발매한 용돈관리 및 기초금융교육 전문 서비스다. 은행권이 공동 설립한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개최하는 데모데이 ‘디데이(D·DAY)’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투자 유치를 받았다. 퍼핀은 올 3월 출시 이후 누적 가입자수 17만명을 기록했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은 “더 많은 아동·청소년이 금융교육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은행들과 함께 다양한 금융교육 기회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2시간 해골된 기분” 연습용 음원 발매돼 진땀…무슨 일?
- 이범수 이윤진 부부, 파경설 즉각 부인…"이혼 아니다"
- '4억 체납' 박유천, 46만원 디너쇼·21만원 팬미팅 연다…누리꾼 "세금부터 내라"
- 박나래 “‘나 어떡하지’ 은퇴 고민 많이했다”…2차례나 받은 ‘이 수술’ 뭐길래
- “환갑 브래드 피트, 34살 여친과 생일 기념 호캉스”
- “이효리가 비행기 옆자리” 7억 몸값 그녀, 희귀병 유튜브 18분 우정출연 ‘감동’
- “멧돼지로 착각해 3발 쐈다” 가슴 총상 입고 숨졌는데…60대 엽사 ‘금고형’
- 15개월 아들 잃은 박보미 “통통하던 아기, 가루가 돼 떠났다” 오열
- ‘이대 출신’ 대통령 女경호관, 33살에 사표내고 배우된 사연
- 노사연 부친 사자명예훼손 혐의 작가 혐의 벗었다 "증거 불충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