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LG 스마트 TV로 즐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게임 2종을 LG전자 스마트 TV와 모니터 등 스크린 플랫폼인 webOS(웹오에스)에 서비스한다고 21일 밝혔다.
webOS는 LG전자가 2014년 자사 스마트 TV에 도입한 이후, 전세계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스마트 TV 플랫폼 중 하나가 됐다.
LG 스마트 TV와 모니터 뿐 아니라 LG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스탠바이미'와 '스탠바이미 고'에서도 두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TV·모니터·스탠바이미 등에서 이용 가능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게임 2종을 LG전자 스마트 TV와 모니터 등 스크린 플랫폼인 webOS(웹오에스)에 서비스한다고 21일 밝혔다.
webOS는 LG전자가 2014년 자사 스마트 TV에 도입한 이후, 전세계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스마트 TV 플랫폼 중 하나가 됐다. 전세계에서 2억 대 이상의 LG 스크린 기기가 webOS를 사용한다.
위메이드의 자회사인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 매치', 위메이드커넥트의 '에브리팜'이 webOS에서 서비스된다. 한국, 중국, 싱가포르를 제외한 다양한 국가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두 게임은 현재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위믹스 플레이의 생태계가 더욱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LG 스마트 TV와 모니터 뿐 아니라 LG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스탠바이미'와 '스탠바이미 고'에서도 두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이용자들이 LG 스크린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더욱 협력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