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시속 306㎞’ 경찰차가 달린다”…람보르기니 ‘우루스 퍼포만테’ 伊경찰청 지원

2023. 12. 21. 14: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람보르기니는 이탈리아 고속도로 경찰의 특수 임무에 운용될 슈퍼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우루스 퍼포만테 차량을 제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은 앞서 지난 12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로마 내무부 앞 비미날레 광장에서 열린 차량 전달식에서 우루스 퍼포만테 특수 경찰 차량의 키를 마테오 피안테도시 이탈리아 내무부 장관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우루스 퍼포만테는 람보르기니가 경찰청에 지원한 여섯 번째 차량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이탈리아 경찰, 20년 협력 이어가
6번째로 이탈리아 경찰청 지원되는 슈퍼카
특수임무용 우루스 퍼포만테 [오토모빌리티 람보르기니 제공]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람보르기니는 이탈리아 고속도로 경찰의 특수 임무에 운용될 슈퍼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우루스 퍼포만테 차량을 제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된 우루스 퍼포만테는 장기, 혈장 운송과 같은 응급의료 수송을 포함한 특수 임무를 위해 2024년부터 투입된다.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은 앞서 지난 12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로마 내무부 앞 비미날레 광장에서 열린 차량 전달식에서 우루스 퍼포만테 특수 경찰 차량의 키를 마테오 피안테도시 이탈리아 내무부 장관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우루스 퍼포만테는 람보르기니가 경찰청에 지원한 여섯 번째 차량이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지난 2004년부터 이탈리아 경찰청과 20년간 협력해 왔다. 람보르기니는 우라칸 LP610-4를 포함해 지속해서 경찰 특수 임무 차량을 지원하고 있다.

스테판 윙켈만 회장은 “우리가 이탈리아 경찰청과 지난 20년간 협력해 온 것은 이탈리아와 람보르기니의 친밀한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일이다”며 “우리의 차량이 공공 업무를 위해 운용되고, 무엇보다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일에 활용되는 것은 회사와 직원 모두가 자랑스러움을 느낄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경찰청에 전달된 우루스 퍼포만테는 경찰의 가이드라인에 맞춰 특수 제작됐다. 람보르기니 센트로 스틸레에서 디자인한 이 차량의 외관은 이탈리아 경찰청의 클래식한 파란색과 흰색이 조화를 이루며, 도어와 벨트의 포인트 라인에는 이탈리아 국기의 세 가지 색이 강조됐다. 경찰 로고는 반사필름으로 도어에 적용되었고, 루프에는 360도 블루 LED 조명 라이트 바와 전기 사이렌이 설치됐다.

운전석에는 무기 보관 상자, 플립 다운 메시지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또한, 응급처치를 위한 제세동기를 포함 여러 장비가 트렁크에 수납돼 공무 수행에 필요한 요소를 반영했다. 특히 장기 운반 등 응급의료 수송에 필수적인 휴대용 냉장고가 장착돼 있고, 내부 온도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는 디스플레이와 데이터 로거가 탑재됐다.

한편 우루스 퍼포만테는 V8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했고 2300rpm에서 4500rpm까지 850Nm의 최대 토크를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3초며, 최고 속도는 시속 306㎞다.

likehyo85@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