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템, NIPA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품질·성능 확인서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어, 중국어, 한국어등 언어 학습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개발 전문기업 ㈜에듀템(대표 신정훈)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부문 품질·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은 NIPA가 주관하며,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공동으로 △가용성 △응답성 △확장성 △신뢰성 △서비스 지속성 △유지 보수 서비스 지원 △고객 대응 서비스 등 총 7가지 기준을 점검 및 시험하며 평가 항목을 모두 충족 시 확인서를 발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어, 중국어, 한국어등 언어 학습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개발 전문기업 ㈜에듀템(대표 신정훈)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부문 품질·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에듀템의 AI 솔루션은 작년 TTA Verified 인증 획득에 이어 추가로 품질 성능에 대한 확인을 받은 셈이다.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은 NIPA가 주관하며,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공동으로 △가용성 △응답성 △확장성 △신뢰성 △서비스 지속성 △유지 보수 서비스 지원 △고객 대응 서비스 등 총 7가지 기준을 점검 및 시험하며 평가 항목을 모두 충족 시 확인서를 발급한다.
이번 인증을 통해서 에듀템이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성능과 안정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하게 되었고, 이로써 더 많은 고객에게 AI 기술을 공급하거나 구축하는 등의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성을 함께 인정받게 되었다.
에듀템은 음성인식, 발음평가, 문장교정, 진단-추천등 언어 교육에 특화된 AI기술을 공급하면서도 기업에서 원하는 형태로 맞춤 커스터마이징을 하여 제공한다. 영어, 중국어 외에도 한국어 파닉스 발음평가 기술을 연구개발 중에 있으며 "초성, 중성, 종성 단위로 판별되는 한국어 발음 진단, 평가 인공지능 모델" 출원을 이달내에 마치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한국어 글쓰기 능력과 문해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유 기술들을 AI디지털교과서에 접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강승현기자 seung0103@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등생 알몸 촬영하고 성폭행한 남녀 중학생…法 "범행 무겁다" 실형
- "살려 주세요, 아내 유품 담긴 가방 꼭 찾아주세요"…70대 노인의 호소
- "여기서 벗어나야겠다"…인도 여행중 성추행 당한 韓 유튜버
- 이준석, 안철수에 ‘이 XX’ 막말…전여옥 폭발 “아버지뻘 安에 상욕 패륜아”
- 멧돼지인줄 알고 `탕탕탕`…다른 수렵인 오인사격해 숨지게한 엽사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