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부산과학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다채로운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1일 국립부산과학관에 따르면 먼저 상상력과 창의력을 채워줄 2024년 겨울학기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유아과학교실, 창의탐구교실, 실험탐구교실, 인공지능교실, SW코딩교실, 창작메이커교실, 주제탐구교실 등 7개 분야 7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온 가족이 우주의 세계에 더 깊게 빠져볼 수 있는 가족과학캠프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체관측·자율주행자동차 탑승 체험 등도 선보여
국립부산과학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다채로운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1일 국립부산과학관에 따르면 먼저 상상력과 창의력을 채워줄 2024년 겨울학기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유아과학교실, 창의탐구교실, 실험탐구교실, 인공지능교실, SW코딩교실, 창작메이커교실, 주제탐구교실 등 7개 분야 7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내년 1월 2일부터 2월 25일까지 7세(2018년생)부터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신규 프로그램으로는 연료전지와 에너지를 주제로 한 실험결과를 데이터 분석해보는 ‘SW사이언스’와 해삼, 가리비, 꽃게, 멍게 등을 해부해보는 ‘해양생물탐구교실’을 새롭게 선보인다. 과학관은 겨울방학 증가하는 교육 수요에 발맞춰 오전, 오후 2회차로 운영되던 교육을 오후 1차례를 더 늘린 총 3회차로 확대해 시간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체 수강인원은 7500여 명으로 예상된다.
천체관측소에서 진행하는 주·야간 관측프로그램도 유익하다. 국내 최대 규모인 360㎜ 굴절망원경과 4대의 보조망원경으로 태양, 달, 행성, 성단, 성운, 은하 등 다양한 천체를 볼 수 있다.
온 가족이 우주의 세계에 더 깊게 빠져볼 수 있는 가족과학캠프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한다. 1박 2일간 진행되며 천체투영관에서 계절별 밤하늘 별자리 해설을 듣고 천체망원경으로 은하, 성단, 성운 등 주요 별을 관측할 수 있다.
김진재홀에서 개최 중인 특별기획전 ‘미래 모빌리티’와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도 다수 마련한다.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C-ITS)이 적용된 ‘자율주행자동차 탑승 체험’은 22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금·토·일요일마다 진행하며 연말 특별이벤트로 전시관 내 숨겨진 보물을 찾는 ‘보물찾기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보물은 스마트폰 NFC 기능을 활용해 태그하는 방식으로 찾을 수 있으며 참여자 40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1월부터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대체 불가능 토큰)를 발급받은 관람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상세한 내용은 국립부산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환 관장은 “과학을 탐구하고 과학을 통해 미래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과학관에서 신나고 즐거운 겨울방학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관은 23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 정상 개관하며 26일 대체 휴관한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두를 위한 보편적 하이브리드 세단 -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별별시승]
- '환갑' 브래드 피트, 26살 연하 여친 생일파티서 여친 친구들과…
- 엔데믹 최고 수혜국은 일본?…코로나 이후 4년 만에 관광객 2000만 넘었다
- 40대 신규임원, 3년새 21→38% '쑥'…현대차그룹, 세대교체 '풀악셀' [biz-플러스]
- '생활비 쓰고 나면 정말 '텅장'…신용카드 대출까지 '풀로' 받는다'는 성인 급증
- '지금도 반쯤 이혼상태' 결혼 45년차에 황혼이혼 절차 돌입한 이혜정·고민환 부부 속사정…무슨
- [속보] 김정은 '적이 핵으로 도발할 때 주저없이 핵공격 불사'
- 연간 택배 물량만 1000억 건 넘더니 결국 택배 포장 규제 나선다
- 관악구 모텔 투숙객 236명 '비상' 나체·성관계 장면 등 몰카 촬영됐다
- 중국에서 태어난 '테슬라'는 혼자서 깨지네…'갑자기 유리가 와장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