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팀, BMW 전기차용 고내열성 갭필러 수주···30억원 규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동화 열관리 소재 전문기업 나노팀(417010)이 BMW 전기차용 인버터에 사용되는 '고내열성 갭필러' 공급 프로젝트를 따냈다고 21일 밝혔다.
나노팀은 15일 BMW로부터 약 30억 원 규모의 프로젝트를 수주했고 19일 정식으로 첫 구매주문서(PO)를 수령했다.
나노팀은 GEN5에 적용되는 고내열성 갭필러를 내년 1월부터 BMW의 1차 협력사를 통해 BMW향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동화 열관리 소재 전문기업 나노팀(417010)이 BMW 전기차용 인버터에 사용되는 ‘고내열성 갭필러’ 공급 프로젝트를 따냈다고 21일 밝혔다.
나노팀은 15일 BMW로부터 약 30억 원 규모의 프로젝트를 수주했고 19일 정식으로 첫 구매주문서(PO)를 수령했다. 고내열성 갭필러는 전기차에서 비교적 높은 열이 발생하는 인버터에 사용되는 갭필러로 기존 갭필러보다 BMW가 요구하는 높은 열내구성을 갖는 제품이다.
회사 측은 2025년부터 생산될 GEN6 프로젝트용으로 개발했지만 고객으로부터 제품 성능과 가격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아 현재 생산 중인 GEN5부터 바로 적용하는 것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설명했다.
나노팀은 GEN5에 적용되는 고내열성 갭필러를 내년 1월부터 BMW의 1차 협력사를 통해 BMW향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나노팀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의 배터리용 프로젝트에 비해 규모가 크지 않지만 상대적으로 이익률이 좋다”며 “해외 프로첵트의 지속적 수주를 통해 회사의 매출성장은 물론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두를 위한 보편적 하이브리드 세단 -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별별시승]
- '환갑' 브래드 피트, 26살 연하 여친 생일파티서 여친 친구들과…
- 엔데믹 최고 수혜국은 일본?…코로나 이후 4년 만에 관광객 2000만 넘었다
- 40대 신규임원, 3년새 21→38% '쑥'…현대차그룹, 세대교체 '풀악셀' [biz-플러스]
- '생활비 쓰고 나면 정말 '텅장'…신용카드 대출까지 '풀로' 받는다'는 성인 급증
- '지금도 반쯤 이혼상태' 결혼 45년차에 황혼이혼 절차 돌입한 이혜정·고민환 부부 속사정…무슨
- [속보] 김정은 '적이 핵으로 도발할 때 주저없이 핵공격 불사'
- 연간 택배 물량만 1000억 건 넘더니 결국 택배 포장 규제 나선다
- 관악구 모텔 투숙객 236명 '비상' 나체·성관계 장면 등 몰카 촬영됐다
- 중국에서 태어난 '테슬라'는 혼자서 깨지네…'갑자기 유리가 와장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