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노이드사이언스, 바이오텍 2곳과 면역항암백신 개발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에스엠엘바이오팜 및 아이도트 등 2곳의 바이오텍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오가노이드 기반 항암면역백신 평가 모델 및 신약개발'을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통해 3사는 오가노이드사이언스의 효능 평가 모델을 활용해 에스엠엘바이오팜이 발굴한 면역 항암백신 후보물질을 평가하고, 아이도트의 AI 솔루션으로 이를 검증하는 방식으로 신약개발을 위한 협력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사, mRNA-LNP 기반 면역항암백신 공동 연구 진행 예정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오가노이드 신약 및 관련 임상 평가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또 아이도트는 의료 AI 솔루션 전문 기업이며, 에스엠엘바이오팜은 차세대 메신저리보핵산(mRNA) 기반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텍이다.
이번 다자간 컨소시엄 체결은 ‘mRNA 및 지질나노입자(LNP)’ 백신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면역항암백신 상용화를 가속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3사는 오가노이드사이언스의 효능 평가 모델을 활용해 에스엠엘바이오팜이 발굴한 면역 항암백신 후보물질을 평가하고, 아이도트의 AI 솔루션으로 이를 검증하는 방식으로 신약개발을 위한 협력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유종만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대표는 “회사가 보유한 ‘오디세이 온코’라는 종양 오가노이드 플 평가 플랫폼을 활용해 항암 백신 신약 후보의 효능평가 및 기전 규명을 넘어 공동으로 진행해 가겠다”고 말했다.
김진호 (two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먹태깡 대박' 농심, 이번엔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낸다
- “아내와 추억 담긴 USB 돌려주세요” 70대 노인의 절절한 호소
- 한동훈, 좌천신세에서 스타장관까지 2년의 역전극
- 치마 올려진 채 숨진 20대 보육교사, 영원히 묻힌 진실 [그해 오늘]
- 이동국 부부 사기미수 혐의 피소...해묵은 초상권 갈등 터졌나
- “성매매 업소에 갇혔어” 도와 달라던 그녀, 남자였다
- 페이커, 중국 연봉 245억 제의 거절…"집에 사우나·골프장 있어"
- ‘서울서만 282경기’ 전설 오스마르, 동행 마친다... “레전드 대우 다할 것”
- 역대급 엔저 이어진다…일학개미 환호·환테크족은 '눈물'
- '새 출발' 지드래곤 "마약 퇴치·편견 없는 사회 위한 재단 만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