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연말 따뜻한 온정"...사랑의 열매에 1.5억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코프로 그룹이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 성금 1억5천600만원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에코프로는 지난 20일 충북 청주시 복대동 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연말 이웃사랑성금 7천200만원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코프로는 임직원들이 성금을 모으면 회사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의 사회공헌 기금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한얼 기자)에코프로 그룹이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 성금 1억5천600만원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에코프로는 지난 20일 충북 청주시 복대동 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연말 이웃사랑성금 7천200만원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7일에는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도 8천400만원의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에 조성된 기부금은 총 1억5천600만원이다.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등 10개 가족사 임직원 1908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약 7천8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을 모았고, 에코프로 그룹은 회사 차원에서 동일한 액수만큼 기부금을 보탰다.
에코프로는 임직원들이 성금을 모으면 회사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의 사회공헌 기금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2011년 처음 이웃사랑 성금 기부를 시작했고 2015년부터 매년 기부에 나서고 있다. 올해로 누적 기부 참여자 수는 9천552명, 누적 기부액은 총 6억7천100만원에 이른다.
에코프로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외에도 대한적십자사, 굿네이버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 사회복지단체와 충북도, 청주시 등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이한얼 기자(eol@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코프로, 지방 공익재단 설립...이동채 前 회장 등 1000억 출연
- 에코프로, 제1회 에코프로 젊은 과학자상 시상
- 에코프로,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 선정
- 에코프로비엠, 삼성SDI에 양극재 44조원규모 공급 계약
- 에코프로, 상무 6명 승진...임원인사 단행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