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남성 듀오 구공아이들도 ‘시즌 송’ 열풍에 가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즌 송' 열풍에 남성 듀오 구공아이들(90idle)도 가세했다.
신세대 알앤비(R&B) 남성 듀오 구공아이들이 크리스마스에 맞춰 새 노래를 발표했다.
구공아이들이란 듀오 명은 1990년대 아날로그적 감성을 애정하고 추구해온 두 사람의 음악적 지향성에서 비롯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대 알앤비(R&B) 남성 듀오 구공아이들이 크리스마스에 맞춰 새 노래를 발표했다. ‘마음마음마음’이 그것. 듀오 시그니처이기도 한 알앤비 사운드에 Z세대만의 남다른 감성을 녹인 노래로, 힙합 뮤지션 기린(KIRIN)이 피처링으로도 참여했다.
‘마음마음마음’은 ‘시즌 송’으로 구분되는 연말연시 음원 특수를 정조준하기도 한 노래.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어울리게 ‘햇살 같은 사랑’을 핵심 테마로 했으며, 구공아이들 필살기인 특유의 경쾌한 리듬을 입혔다.
변찬웅(예명 co) 한성준 2인조로 구성된 구공아이들은 서울예대 2016학번 동기로, ‘너보길’(너를 보러 가는 길이야)을 비롯 ‘소소배드’(sosobad)을 잇달아 내놓으며 실력파 Z세대 뮤지션으로 케이(K) 팝 업계 안팎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구공아이들이란 듀오 명은 1990년대 아날로그적 감성을 애정하고 추구해온 두 사람의 음악적 지향성에서 비롯됐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삭’ 김아름, 개인 회생 중에 택시 타는 남편→서장훈 쓴소리 (고딩엄빠4) [TV종합]
- 박민영, 37kg까지 감량→더욱 앙상해진 몸매…소멸 직전 근황 [DA★]
- 박소영, ♥신성 본격 내조…“박소영은 비타민 같은 존재” (신랑수업) [TV종합]
- 이혜정X고민환 부부, 황혼 이혼 결심? “반 이혼 상태” (이혼할 결심)
- 시신 옆에 밥 먹고 잠 자고? 여인숙 살인사건 충격 진실 (용형사3)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고현정, ‘연하남 킬러’ 루머에 “남자 배우들 막 사귄다고…”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75세 임혁, 20대 못지 않은 팔 근육 “하루 팔굽혀펴기 55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