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e경영인]중년 여성을 위한 뷰티 전문 플랫폼 '아임아이40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임아이4060은 40대부터 60대 중년 여성을 위한 뷰티 전문 플랫폼이다.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플랫폼이 만들어진다면 어떤 서비스를 원하는지 물어보고 나온 의견을 담아 아이템을 정리했다.
그 과정에서 국내 뷰티 시장에는 중년 여성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가 없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임아이4060은 40대부터 60대 중년 여성을 위한 뷰티 전문 플랫폼이다. 명품 혼주 메이크업,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뷰티용품, 패션잡화, 반려용품 등 중년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이탁경 아임아이4060 대표는 설문조사를 통해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플랫폼이 만들어진다면 어떤 서비스를 원하는지 물어보고 나온 의견을 담아 아이템을 정리했다.
이 대표는 “청년층에 비해 비교적 소외 받는 중년 여성에게 삶의 활력과 행복감의 가치를 심어주는 공간을 만들어주고 싶었다”며 “한 가지 제품군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한 곳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커넥트웨이브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쇼핑몰을 운영 중인 '아임아이4060'은 창업진흥원 지원사업으로 시작했다. 그는 지난 2016년 지인들과 함께 중소벤처기업부 정부 지원 사업 '출장메이크업 O2O서비스' 과제를 수행한 바 있다. 그 과정에서 국내 뷰티 시장에는 중년 여성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가 없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주변에서는 이미 레드오션으로 자리 잡은 뷰티 사업에 뒤늦게 뛰어드는 것이 힘들다며 만류하는 의견이 많았다. 그동안 착실하게 준비했던 사업 계획서로 정부 지원 사업 심사관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
대부분 뷰티 사업은 20대에서 30대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이거나 자사 제품 홍보만을 위한 서비스를 진행한다. 아임아이4060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 최접점에서 소통하기 위해 커뮤니티 카페 개설도 준비 중에 있다.
그는 “주 고객층을 중심으로 300만 회원 모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내년 2월 중년 여성을 타깃으로 한 자체 뷰티 브랜드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중년 여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영업자 187만명에 이자 85만원 환급
- 삼성전자, 日 요코하마에 첨단 패키징연구센터 세운다
- 알뜰폰 도매제공 상설화…업계 “환영 속 보완장치 필요”
- 더존비즈온, 기업 ESG 사업 청년 고용 활성화 유공 노동부장관상 수상
- 올해 日 관광객 2000만명 돌파… 4명 중 1명은 '한국인'
- 3100만㎞ 떨어진 우주에서 온 고양이 영상 [숏폼]
- 기계가 놓친 아찔한 순간…'멍멍!' 짖어 당뇨병 환아 구한 개
- 국정원이 잡은 '中의 韓 언론사 위장 사이트' 한 달 넘게 성행…방심위는 '뒷짐'
- 우주시대 열 한국중성미자관측소 건립 추진…국제포럼 개최
- 내년 예산 656.6조 확정…연구자 고용불안 해소 초점 R&D 예산 삭감 폭 14.7%로 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