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코스닥, 숨 고르기‥KCC건설 4%↑
[정오뉴스]
목요일인 오늘 장 국내 증시도 그간 상승에 따른 피로감에 나란히 하락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후장 코스피, 코스닥 모두 하락으로 가닥을 잡은 이후 약보합권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은 홀로 물량을 팔아치우며 지수 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16.84포인트 하락한 2597.46포인트로, 코스닥은 2.36포인트 내린 860.62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시장에서는 개인 홀로 물량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 증시는 상승 피로감에 따른 차익 실현 매도세가 나오면서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하락 중인 종목 우세한 가운데 KT의 배당 수익률과 내년도 실적 전망 등을 고려할 때 주식을 처분하는 것이 낫다는 증권사 보고서에 KT주가가 소폭 조정받고 있습니다.
반면 KCC 건설이 삼성전자와 평택캠퍼스신축 공사 계약을 체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4% 넘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오르고 있고 일본 증시는 내리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555369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에 한동훈 장관 지명
- 일제 강제동원 2차 소송도 "미쓰비시·일본제철 배상해야" 확정
- 이낙연 "이재명 대표직 사퇴하는 '통합 비대위'에 공감"
- 눈길 교통사고 1명 사망·11명 부상‥동파 속출
- '모듬전 바가지' 뭇매맞은 광장시장‥어깨띠 멘 상인들 '반성 대회'
- "불법 성매매 업소에 감금돼 있어요" 여성의 긴급 SOS‥진실에 '경악'
- "이 XX" 하고 표정 굳은 이준석‥"안철수 의원님" 공개 사과
- "한동훈 오면 尹의 '직할 체제'‥난 입 닫을 것" 포기한 홍준표
- 서지현 검사, 안태근·국가 상대 손해배상소송 패소 확정
- 경찰, '19억 원' 로맨스스캠 조직원 13명 구속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