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에 호텔 연계한 3만석 이상 돔야구장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잠실 야구장에 호텔과 연계한 3만석 규모의 돔구장이 들어선다.
이번에 체결한 중간 합의의 주요 내용은 건축과 시설계획 등 단지 배치 확정을 비롯해 △잠실운동장 주변 교통 개선 대책 수립 △경쟁 입찰 도입을 통한 시설 운영 투명성 확보 △서울시 지분 참여를 통한 전시컨벤션 공공성 확보 △한강 전망대 등 시민이 즐겨 찾을 수 있는 휴게공간 제공 등이다.
건축과 시설계획을 보면 현재 야구장 위치에 호텔과 연계한 3만석 이상의 돔야구장을 건립하는 것이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잠실 야구장에 호텔과 연계한 3만석 규모의 돔구장이 들어선다. 호텔에는 한강전망대까지 갖춘다.
서울시는 지난 20일 ‘잠실 스포츠·MICE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 우선협상대상자인 ‘(가칭)서울스마트마이스파크(주간사: 한화)’와 대표협상단 회의를 개최했다.
서울시와 우선협상대상자는 대표협상단 회의를 통해 내년 6월까지 실시협약(안)을 마련하고 2024년 말까지 실시협약을 체결해 민간투자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확인했다.
이번에 체결한 중간 합의의 주요 내용은 건축과 시설계획 등 단지 배치 확정을 비롯해 △잠실운동장 주변 교통 개선 대책 수립 △경쟁 입찰 도입을 통한 시설 운영 투명성 확보 △서울시 지분 참여를 통한 전시컨벤션 공공성 확보 △한강 전망대 등 시민이 즐겨 찾을 수 있는 휴게공간 제공 등이다.
건축과 시설계획을 보면 현재 야구장 위치에 호텔과 연계한 3만석 이상의 돔야구장을 건립하는 것이 포함됐다. 종합운동장역 출입구는 지금과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역 출입구는 개방형 지하로 지상 공간과 지하 상업시설로 연결되며, 지상부는 서울광장 2배 규모의 광장과 함께 주경기까지 폭 50m의 보행 공간을 조성할 예정으로 새로운 조망 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경쟁 입찰 도입을 통한 시설 운영 투명성 확보와 관련해 운영 기간 초과 수입이 발생할 경우 서울시가 적정 금액을 환수할 수 있도록 업무·숙박·상업시설 등 단지 내 수익시설을 투명하게 관리할 방안에 대해 상호 합의했다.
전시컨벤션 공공성 확보와 관련해 서울시 MICE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서울시의 정책 방향이 전시컨벤션센터 운영에 지속해서 반영돼야 한다는 점에 서울시와 우선협상대상자는 의견을 함께했다.
이뿐만 아니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한강 전망대, 스카이워크와 자연 친화형 쉼터 등이 다수 조성될 예정이다. 한강전망대는 4‧5성급 호텔에 조성할 예정이다. 전시컨벤션센터와 돔구장에도 테라스 형태의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스포츠콤플렉스 옥상에는 스카이워크를 조성해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여장권 서울시 균형발전본부장은 “잠실 스포츠․MICE 민간투자사업은 8개의 본시설(야구장, 전시컨벤션, 스포츠콤플렉스 등), 부속시설(업무‧숙박‧상업시설 등)을 복합개발하는 사업으로 전통적 SOC 민간투자사업과 달리 특수성이 있는 사업”이라면서 “민자사업 최초로 경쟁 입찰을 도입함으로써 업계 전문가들의 검증을 통해 운영 투명성을 확보하는 기준을 마련했으며 앞으로 실시협약 체결이 보다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달앱 상생안 반발도…배민 "영세 업주 부담 완화, 일부 주장은 사실 아냐"
- [겜별사] "내 손안의 호주"…아기자기한 생태계 '딩컴 투게더' [지스타 2024]
- [Hong시승기] BMW Z4, 감성과 운전의 재미 모두 살아있다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