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동아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 테크노파크 경진대회 대상

신정훈 2023. 12. 21. 12: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대학교는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부산테크노파크 주최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동아대 컴퓨터공학과 'Mindol'팀은 부산시와 테크노파크 주최 '2023 제4회 대학생 지산학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1·2차에 걸친 심사 결과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립부경대학교는 국어국문학과 학생팀이 '2023년 부산시 뉴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대상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테크노파크 경진대회 대상 [동아대학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동아대학교는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부산테크노파크 주최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동아대 컴퓨터공학과 'Mindol'팀은 부산시와 테크노파크 주최 '2023 제4회 대학생 지산학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1·2차에 걸친 심사 결과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Mindol팀이 대회에 제출한 주제는 '부산시 도시 침수 통합정보 시스템 개선'이었다.

이 아이디어는 기존 부산시가 운영 중인 도시 침수 통합정보 시스템을 공공데이터와 H3 계층적 공간자료구조를 활용해 개선하는 것으로, 특히 침수 위험도·침수 예상도·내비게이션 기능에 초점을 맞춰 개선방안을 제안한 점이 심사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국립부경대생, 부산 뉴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대상

부산 뉴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대상' [국립부경대학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국립부경대학교는 국어국문학과 학생팀이 '2023년 부산시 뉴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대상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이들은 부산시가 시민 소통과 뉴미디어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총상금 900만원을 내걸고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 '부산, ㅇㅇ도시라 좋다!' 영상작품으로 상금 300만원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3분 분량 이 영상은 '부산, 커피의 도시라 좋다!', '부산, 영화의 도시라 좋다!', '부산, 물류의 도시라 좋다!', '부산, 15분 도시라 좋다!'를 주제로 글로벌 허브 부산의 매력을 전달성 높게 구성, 편집해 우수한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국립부경대생들은 이 영상에서 국제커피박물관으로 변신한 부산진역을 비롯해 세계 바리스타 대회에서 우승한 영도의 카페, 해운대 영화의전당, 가덕도 등을 일일이 직접 찾아 소개했다.

이와 함께 부산 대중교통 통합할인제도인 동백 패스를 이용해 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한편 부산 슬로건인 '부산이라 좋다'(Busan is good)를 국립부경대에 유학 온 외국인 유학생 목소리로 영상에 담아내는 등 영상 제작 역량과 창의성을 인정받았다.

신라대 항공서비스학과, 부산 관광 대학생 서포터즈 우수상 수상

부산 관광 대학생 서포터즈 우수상 수상 [신라대학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신라대학교는 '2023 부산 관광 대학생 서포터즈 성과공유회'에서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이 우수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한국관광공사,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부산관광미래네트워크가 공동으로 인구감소 및 청년 유출 등 도시 활력저하에 대응하고 관광으로 새로운 부산 이미지를 만들어 내기 위한 '2023 부산 관광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해 여행지 취재,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홍보 등을 진행했다.

성과공유회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라대 항공서비스학과 '너나들이'팀은 부산지역 숨은 매력지를 취재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부산 관광기념품 등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 우수상(부산경남본부장상)을 받았다.

신라대 항공서비스학과는 2019년 신설돼 올해 첫 졸업생 배출과 동시에 국내 항공사 승무원뿐만 아니라 관광,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로 인재를 배출하는 등 전문 항공 서비스 인력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의대 보건의과학과생, 의료패널 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의료패널 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동아대학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동의대학교는 대학원 보건의과학과(의료경영학전공) 석사과정 이태현 씨와 박사과정을 수료한 박지수 씨가 지난 15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15회 한국의료패널 학술대회 대학원생 논문경진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고 21일 전했다.

동의대 보건의과학과팀은 '금연이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성향 점수 역확률 가중치 방법과 이중차분법을 활용한 분석'을 주제로 정신건강 상태 변화에 미치는 금연의 순수한 효과를 제시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2008년부터 한국의료패널 조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의료패널 자료를 활용한 수준 높은 연구성과를 각계 전문가, 대학원생 그리고 연구자들이 공유하는 학술대회를 매년 12월에 개최하고 있다.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